SKT, 통신 상장기업 9월 브랜드평판 1위 올라
  • 한현실 기자
  • 승인 2024.09.1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조사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인더스트리뉴스 한현실 기자]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지수.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 지수.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8월 11일부터 2024년 9월 11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52만 668개를 분석해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파악해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ESG지수 △CEO지수로 분석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K텔레콤은 △참여지수 68만 9899 △미디어지수 88만 9608 △소통지수 51만 6250 △커뮤니티지수 64만 7101 △시장지수 368만 805 △사회공헌지수 29만 8321 △ESG지수 23만 8151 △CEO지수 21만 72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7만 741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66만 5046과 비교해 보면 7.69% 상승했다.​

2위인 LG유플러스는 △참여지수 16만 5792 △미디어지수 64만 4475 △소통지수 59만 6373 △커뮤니티지수 77만 343 △시장지수 132만 2408 △사회공헌지수 29만 482 △ESG지수 24만 14 △CEO지수 26만 34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9만 3297로 조사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90만 2534인 것에 비해 10.01% 올랐다.

3위 KT는 브랜드평판지수 404만 9959로 집계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86만 8043과 대조해 보면 4.70% 뛰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