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고성능·고효율 고속 4채널 디지타이저 카드 PCIE-1840 국내 출시
  • 정승훈 기자
  • 승인 2025.03.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5MS/s 샘플링과 16비트 해상도로 고속 신호 측정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정승훈 기자] 어드밴텍이 산업, 연구 및 전자 테스트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고속 4채널 디지타이저 카드 ‘PCIE-1840’을 국내에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어드밴텍이 산업, 연구 및 전자 테스트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고속 4채널 디지타이저 카드 ‘PCIE-1840’을 국내에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어드밴텍]

정밀한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이 요구되는 엔지니어링 환경을 위해 설계된 PCIE-1840은 125MS/s 샘플링 속도와 16비트 해상도를 지원해 고속 신호 측정과 정밀한 분석이 가능하다.

PCIE-1840은 4채널 동시 아날로그 입력을 제공하며 타임 인터리브 샘플링 기술을 적용해 최대 11.4비트의 True ENOB(유효 비트 수)를 구현한다. 또한 BNC 커넥터 4개와 HDMI 포트를 지원하며 맞춤형 케이블(PCL-1010B-1E) 및 터미널보드(PCLD-8840)도 함께 제공해 다양한 인터페이스 환경에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LabVIEW 드라이버를 지원하며 비용 효율적인 설계로 고가 계측 장비 없이도 고속 신호 정밀 측정 및 분석이 가능하다.

PCIE-1840은 반도체 및 전자 테스트, 의료 신호 분석, RF 및 물리 연구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활용될 수 있다.

고속 ADC/DAC 테스트와 신호 무결성 검증이 필요한 반도체 및 전자 테스트 분야는 물론, ECG, EEG, 초음파 신호 측정 등 의료 및 생체 신호 분석, 레이더 신호 분석과 RF 스펙트럼 측정이 요구되는 RF 및 물리 연구 분야에서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센서 데이터 수집과 모터 진동 분석이 필요한 자동차 및 산업 자동화 분야, 고속 데이터 수집과 신호 변조 분석이 필요한 통신 및 네트워크 분석 분야 등에서 폭넓게 활용 가능하다.

어드밴텍 관계자는 “PCIE-1840은 고해상도 및 다채널 신호 측정이 필요한 연구 및 엔지니어링 환경에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제품”이라며, “비용 효율적인 설계로 고가의 계측 장비 없이도 고속 신호를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어 연구소, 대학, 산업계 등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에 정식 출시된 PCIE-1840은 현재 어드밴텍 공식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