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청소년 위한 '친환경 여성용품 지원 사업'
  • 김은경 기자
  • 승인 2025.05.20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 가정 청소년에 친환경 여성용품 키트 5년 연속 지원
금융 이해력 편차 해소 위한 KB스타경제교실 교육도 진행
KB캐피탈과 관악구 지역아동센터 임직원들이 20일 여성 청소년들에게 전달하는 친환경 여성용품 키트인 ‘KB캐피탈 나눔박스’를 포장한 뒤 나눔박스를 들어 보이고 있다. / 사진 = KB캐피탈

[인더스트리뉴스 김은경 기자] KB캐피탈(대표 빈중일)이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가정 여성 청소년을 위해  친환경 위생용품 지원 비용 7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사업은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여성 청소년들에게 안전하고 청결한 위생 환경을 지원하는 KB캐피탈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KB캐피탈은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어려운 환경에 놓인 여성 청소년들이 차별없이 건강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지난 2021년부터 5년 연속 친환경 여성용품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후원하는 친환경 위생용품 세트는 보호 종료 아동, 지역 아동센터 및 청소년 쉼터 등에 거주하는 여성 청소년 60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친환경 위생용품 세트에는 위생용품 3종과 함께 전용 파우치에 담은 여성 청결제, 찜질팩, 위생속옷 등이 포함됐다. 

특히, 이번 위생용품 세트는 ‘잘 풀리는집’ 브랜드를 보유한 생활용품 전문기업 미래생활과 함께 제품의 품질을 높인 KB캐피탈 전용 여성용품 세트로 기획·제작했다.  

더불어 KB캐피탈은 친환경 여성용품을 지원받는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금융 이해력 편차 해소를 위해 KB금융공익재단과 연계해 KB스타경제교실 프로그램을 진행 한다. 

KB스타경제교실 프로그램은 경제교육이 필요한 학교 및 단체 등의 교육현장에 KB금융공익재단 전문강사가 직접 방문해 교재 및 게임용 활동 교구를 활용하며 놀이 중심의 경제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사업 수혜 돌봄 시설 10개소를 중심으로 청소년들의 경제 지식 함양을 위해 여름방학 기간에 진행된다.

빈중일 KB캐피탈 대표이사는 “해당 사업을 진행하며 한창 성장하는 시기에 있는 여성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지원이 무엇인지, 수혜 청소년들의 의견 수렴을 통해 위생용품 키트 구성을 매년 개선해 나가고 있다”며 “KB캐피탈은 어려운 환경에 처한 여성 청소년들이 일상 속 불편함없이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