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V라인란드, 상용 분산형 태양광 시스템의 새로운 인증 프로그램 발표
  • SolarToday
  • 승인 2016.08.26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 기업의 적격성 및 검사, 인증 시스템 결합 서비스 제공

   
 
   
 
이 인증 프로그램은 태양광발전소의 품질 및 안전, 성능 보장과 향상을 목적으로 기업의 적격성 및 검사, 인증 시스템을 결합한 서비스다. TUV라인란드코리아는 지난 1987년 해외인증기관으로는 국내 최초로 한국 시장에 진출해 세계 표준 규격과 기준에 따라 다양한 산업분야의 제품, 시스템, 서비스 등을 검사하고 인증 및 평가하는 인증기관이다. 서울 본사 외에 대구와 창원에도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약 120여명의 엔지니어와 심사원이 독립·전문성을 갖추고 원스톱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새로운 인증평가, 비용 저감 및 태양광시장 진출에 유리
최근 미국의 한 보고서에 따르면 상용 분산형 태양광 시스템은 전 세계적으로 급속한 성장을 계속하고 있으며 일본에서는 이러한 중간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가 시장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공장과 건물 옥상에 설치되는 태양광 사업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중간 규모의 시장에서는 자금 조달이 분산형 태양광 시스템 프로젝트의 성장을 촉진하고 있다. 그러나 재정 자금 확보에 있어서 주 장애 요인 중 하나는 적합한 비용으로 체계적인 기술 품질 평가를 받는 것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은행 및 금융기관에서 소규모 분산형 태양광 시스템 기업에 대한 지원 및 투자를 주저하게 한다. 이러한 회사들을 지원하기 위해 TUV라인란드는 기술평가 비용을 더욱 저감하는 등 옥상용 태양광발전 시스템 시장의 품질과 안전, 성능을 향상하는데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TUV라인란드의 인증 프로그램은 체계적으로 기술적 위험을 최소화하고 기술 평가를 시행하는 고유의 방법을 채택해 모든 투자자가 적합한 비용으로 중형 상용 태양광발전 시장에 진출할 수 있게 해준다.

상업적 유연성과 이익 창출 극대화
새로운 인증 프로그램은 재융자 과정 시 발전소의 제 3자 인증을 새로운 소유자에게 양도할 수 있다. 이는 현재와 미래의 태양광 유동화 시장에서 새로운 상업적 유연성과 이익을 창출하면서 태양광 자산가치를 증가시킨다. 또한 태양광발전소의 모든 형태의 초기 및 재판매 거래시 다양하고 새로운 상업적 기회를 창출한다. TUV라인란드 글로벌 제품 사업부 홀거쿤즈(Holger Kunz) 회장은 “TUV라인란드는 새로운 인증 프로그램으로 태양광산업 성장의 가속화와 친환경에너지 이용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일본 외에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도 TUV라인란드의 인증을 받은 태양광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상용 분산형 태양광 시스템 사업에 TUV라인란드 인증 프로그램이 채택된 것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일본이 최초다.

SOLAR TODAY 박 규 찬 기자(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