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에너지, ‘국가브랜드대상’ 유럽 수출기업 대상 수상
  • SolarToday
  • 승인 2017.02.23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뛰어난 품질과 기술로 유럽시장 진출 공로

   
 
  ▲ 에스에너지가 국가브랜드대상 유럽 수출기업 대상을 수상했다.  
 
[솔라투데이 박관희 기자] ‘국가브랜드대상’은 개인 및 기업 브랜드가 국가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그 공로를 인정하고, 활동을 장려함으로써 국가 브랜드 가치를 제고시키기 위한 취지의 행사이다. 국가브랜드진흥원이 주최하고 있으며, 올해가 두 번째 행사이다.

유럽 수출기업 대상을 수상한 홍성민 대표는 “글로벌 태양광 기업의 각축장이 된 유럽 시장에서 뛰어난 품질과 기술을 바탕으로 영국 진출에 성공하는 등의 성과로 브랜드 파워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최근 칠레를 중심으로 한 중남미 시장에도 본격 진출해 기대가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에스에너지는 2001년 삼성전자로부터 분사한 뒤, 2007년 신재생에너지 분야 최초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이후 태양광 모듈 생산 및 프로젝트 사업 부문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일본의 중소형 태양광 시장에 집중, 틈새시장 공략을 통해 신흥시장을 선점하는 등 국내 중견 태양광 기업으로서 글로벌 태양광 모듈 분야의 강자로 부상했다.

에스에너지는 2015년 일본 히로시마 도조 프로젝트 등 국내 중견 기업 중 유일하게 대형 EPC 단독 사업 수행 능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말 한국남부발전, KB자산운용과 함께 38MW 규모의 중남미 칠레 태양광 시장에 진출했다. 칠레 태양광 발전 사업은 한국남부발전 등이 5,000만 달러(한화 약 554억원)를 투자해 올해까지 칠레 중부 도시인 산티아고 등에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에스에너지 관계자는 “이번 칠레 태양광 프로젝트에 모듈 공급과 프로젝트 개발, 유지보수(O&M) 서비스 제공을 통해 글로벌 태양광 시장의 토탈 솔루션 업체로서의 위상을 굳힐 것”이라고 전했다.

솔라투데이 박관희 기자(editor@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