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S Industrial Network, 복잡한 지하철 프로토콜 시스템 ‘Anybus’로 손쉽게 연결
  • 월간 FA저널
  • 승인 2012.05.22 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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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 및 안정성 높이고 전기 및 기계 장비 감시 능력 향상



감시 시스템의 하나인 소위 ‘BAS 시스템’은 PLC 방식으로 상당량의 감시 장치와 보조 시스템을 연결하고 있다. 수많은 설비들과 보조 시스템들이 서로 다른 프로토콜에 기초를 두고 있어 광저우 메트로는 이런 다양한 설비들과 BAS 시스템이 소통되는 해법을 찾을 필요성이 대두됐다. 그들은 일련의 HMS(www.anybus.com)의 AnyBus Communicator가 그 해법을 보여주는 바로 그 제품임을 알게 됐다.


광저우 메트로 5호선 시스템은 많은 양의 데이터를 갖고 있는 수많은 포인트를 보유하고 있다. 이 광범위한 감시체계는 약 21만개의 I/O 포인트를 가지고 있다. 그 전체 프로젝트는 28만개의 포인트를 수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 중 7만개의 포인트는 BAS 시스템에 할당됐다. 따라서 시스템 통합은 엄청난 양의 작업이 요구됐고, 마감은 촉박한 상황에서 24개의 역사가 동시에 개방돼야 했다. 실제로 중국에서는 그 이전에 그렇게 많은 역사가 동시에 개방된 적이 없었다.


광저우 메트로 5호선이 성공적으로 개통되기 한 달 전에 BAS 시스템이 구현됐다. 이 시스템 통합은 베이징에 근거를 둔 홀리시스 오토메이션 테크놀로지스(HollySys Automation Technologies)에 의해 수행됐다. 프로젝트 책임자인 자오 펭(Zhao Feng)은 공식적으로 이 시스템이 작동되는 것이 개방됐을 때 “각각의 서브 시스템은 Anybus Serial Gateway를 통과해 BAS 시스템으로 접근한다”며 “이는 기계적, 전기적 설비와 시스템을 감시하고 연결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고 언급했다. 이와 함께 “Anybus Serial Gateway는 지하철에서의 전기와 기계 장비의 감시 능력을 향상시켰다”며 “안전 및 안정성을 개선한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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