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CHECKER 비전 센서용 SensorView 2 제공
  • 월간 FA저널
  • 승인 2012.06.12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5mm 터치스크린 내장한 새 대형 스마트 디스플레이



머신비전 시스템의 세계적인 전문 기업인 Cognex Corporation에서는 Checker 머신비전 센서용 새로운 스마트 디스플레이인 SensorView 2(www.cognex.com/Checker)를 발표했다. SensorView 2를 이용하면 생산 엔지니어들이 모든 단계에서 PC를 이용하지 않고 Checker 4G 비전 센서를 완벽하게 구성, 테스트, 모니터링할 수 있다.


SensorView 디스플레이는 대형 225mm 터치스크린을 내장함으로써 공장 현장에서 쉽게 사용하면서 시각적으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더넷 통신 기능이 내장된 SensorView 2는 Checker 센서가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장소에서 설치가 가능하다. SensorView 소프트웨어는 표준 Checker PC 소프트웨어와 동일한 친숙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을 위해 별도의 훈련이 필요하지 않다.


Cognex Vision Sensors 사업부 매니저인 Joerg Kuechen은 “저희 연구 결과에 의하면 생산 엔지니어들은 휴대전화의 화면보다도 보통 작은 크기의 디스플레이가 설치된 비전 센서의 설정시에 매우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그 결과로 저희는 SensorView 2에서 Checker의 설정 및 관리를 위해서 훨씬 더 큰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SensorView 2 디스플레이는 Checker를 사용할 수 있는 적용 범위를 증가시키고 이전보다도 훨씬 쉽게 적용시킬 수 있도록 설계된 Checker 제품군의 새로운 개발품 중 하나로 출시됐다.


이러한 개발 활동의 결과 중 첫 번째로 탄생한 제품이 Checker 4G7S로, 이 제품은 보다 낮은 엔트리 레벨 가격으로 존재 유무 확인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Checker 4G7S는 동일한 752×480 해상도와 옵션이 제공되며 보다 고급형 모델인 Checker 4G에서는 옵션으로 컬러 조명 및 필터가 제공된다.


두 번째로 중요한 개발 결과는 새로운 Checker SDK(소프트웨어 개발자 툴킷)다. 이 SDK는 OEM이 Checker를 자사의 HMI에 통합하고 런타임 제어를 위한 매개변수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OEM은 검사 통계 결과를 표시하고 여러 Checker에서 받은 이미지를 보며, 이미지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하고 업무 전환을 수행할 수 있다. 이 SDK는 OEM에서 자신들이 제작하는 장비에 Checker를 완벽하게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Kuechen은 “이더넷 기반 PLC 통신 덕분에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폭넓은 비전 도구와 새로운 대형 터치스크린을 통해서 현재와 같이 생산 엔지니어들이 바쁜 환경에서 Checker는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이상적인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