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의 원격 연료 소비 및 벙커링 감시 시스템(Bunkering Monitoring System)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전하고자 한다.
에머슨 프로세스 매니지먼트는 Ascenz Pte와 공동 작업으로 원격 연료 소비 및 벙커링 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 운송 회사가 연료비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는 가시적인 정보의 부족과 연료비 용의 상승으로 인해 벙커유 소비 정보 요구에 따른 것이다.
벙커유 측정의 정확성에 대해 알아보자. 측정 상의 오류는 전형적으로 1~3% 수준이며 5% 정도까지 높을 수도 있는데, 이러한 경우 연료 공급자와 소비자 간에 큰 차이가 유발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자동차 가스계량기와 주유소의 급유 펌프가 ±3%의 정확성을 지닌다고 가정해보자. 자신이 구입한 연료를 모두 주유한 것인지, 그리고 연료 계기판의 수치가 감소할 때 연료통에 연료가 남아있는지의 여부가 궁금할 것이다.
Micro Motion의 Marine Fuel Management 백서는 이러한 중유(Heavy Fuel Oil)의 계속적 공급에 대한 측정의 어려움을 강조한 바 있다. 유량계는 점도가 높은 벙커 품질뿐만 아니라 걸러지지 않은 불순물, 그리고 오일 내 혼입된 다양한 양의 기체를 처리할 수 있어야 한다. 진동, 제품의 고체화, 그리고 저압 강하에서의 필요성과 같은 기타 다른 환경적 영향은 언급할 필요도 없이 이 때문에 유량계 적용이 매우 까다로워진다. 하지만 Coriolis 질량 측정은 이러한 상황에서 매우 효율적이라는 점이 입증됐다.
에머슨과 Ascenz의 공동 작업 덕분에 연료 분배 측정의 정확성과 원격 감시 및 데이터 전달이 모두 가능해져 운송 업계에 새로운 트렌드를 구축한 것이다.
지금까지 가동 선박에서 소비되는 연료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은 없었다. 하지만 이제는 정확하게 연료를 소비하고, 이동 중인 선박에서 지상에 위치한 운송 회사의 관리 사무실로 벙커링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은 선박의 운용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