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 이라크 스마트 그리드에 통신 솔루션 공급
  • 월간 FA저널
  • 승인 2013.10.19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 지역 컨트롤 센터 연결, 배전 시스템의 자동화 구현

 

ABB는 LS산전으로부터 이라크의 7개 배전 컨트롤 센터에 유틸리티 통신 솔루션을 공급하는 계약을 수주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이라크 전력청이 진행하고 있는 대규모 사회 기반 시설 정비 계획의 일환으로, 신뢰할 수 있는 전력망을 설립해 국가의 경제적, 사회적 발전을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ABB는 전력망 내 428개 배전 변전소와 150개 정비센터로부터 송신 받은 데이터를 7개의 지역 컨트롤 센터로 보내는 통신 시스템을 공급하는 데, 이 시스템은 데이터와 음성 모두를 전송할 수 있는 광대역 무선 통신장치를 포함하며, 전력망 운영의 신뢰성을 보장하고 결함의 신속한 인지와 분리 및 해결을 지원한다.


통신 기술은 전력망 운영에서 핵심 역할을 하는데, 대부분의 운영 네트워크에서 요구되는 고성능의 데이터 서비스를 공급하고 다양한 운영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 프로젝트에는 운영 상의 통신과 SCADA (집중 원격 감시 제어 시스템)를 포함한다.

이라크에 납품되는 고용량 무선 통신 네트워크는 기존전력망에 수많은 혜택을 가져온다. 무선 통신장치는 50km 이상 떨어진 지역과의 통신이 가능해 안정적이고 매우 유연하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지형의 기복이 심한 지역과 빌딩이 밀집한 시가지 지역에도 적합하다.


ABB의 포괄적인 통신 제품군은 광통신, 전력선 반송 장치와 무선 서비스 및 최근 인수한 Tro pos의 무선 메시 기술 등으로 구성되는데 이로써 전력, 운송, 광업, 그리고 공공기반 시설 등의 다양한 고객에게 제품 공급이 가능하다.


FA Journal 편집국 (Tel. 02-719-6931 /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