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A, IT 지향적 이더넷 게이트웨이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3.11.19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ROFIBUS/PROFINET 자동화 네트워크 최적화

최근 수년 간 산업 생산에서 가장 큰 발전 중 하나는 단일 네트워크에 제어 및 필드 레벨 디바이스에 그치지 않고 모든 관리 프로세스를 연결하는 추세를 꼽을 수 있다. 이에 따라 운영자는 기존 디바이스를 네트워크에 연결하는 경제적 방법을 찾고 있으며, 특히 기존의 IT 관리 기술을 이용하는 솔루션을 필요로 하고 있다. 이러한 요구에 부응해 MOXA(www.moxa.com)는 자동화 네트워크에 2차 레벨 보호를 제공하는 IT 관리 툴을 탑재한 MGate 5102-PBM-PN PROFIBUS-to-PROFINET 게이트웨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산업용 이더넷 게이트웨이 제품의 전 추앙(Jun Chuang) 매니저는 “MOXA의 MGate 이더넷 게이트웨이는 PROFIBUS 디바이스(PROFIBUS 드라이브 또는 미터)를 PROFINET 마스터(SCADA 또는 Siemens PLC)에 간편하게 연결하는 혁신적 기술을 제공할 뿐 아니라, IT 관리 툴을 이용하고 있어 손쉬운 관리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 밖에 MGate 5102-PBM-PN은 광 절연 기능(옵션)을 내장한 견고한 설계, -40~75°C의 넓은 온도 동작, 구성 백업을 위한 microSD 카드를 갖추고 있어 신뢰할 수 있는 성능을 보장하므로 석유 및 가스, 전력, 공정 자동화, 공장 자동화와 같은 산업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FA Journal 편집국 (Tel. 02-719-6931 /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