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엔지니어링, 온도센서 등 신제품 4종 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6.01.07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 산업은 물론 특수용으로 적용 가능한 차별화된 제품 선보여
오메가엔지니어링이 이동 중 제품 온도 측정을 위한 초소형 온도센서 겸 온도 데이터로거 ‘OM-21 시리즈’를 비롯해 산업용, 실험용, 화학연구와 제조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피하주사식 서모커플 및 RTD 프로브 ‘HYP 시리즈’, 실험 및 수의학 실험에 적합한 온도센서 ‘VIP 시리즈’, 그리고 펜 사이즈의 초소형 로드셀 ‘LCP375 시리즈’ 등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 초소형 온도센서 겸 온도 데이터로거 ‘OM-21’

이송 중 제품 온도 측정 위한 ‘OM-21 시리즈’
오메가엔지니어링이 새로 선보인 ‘OM-21’은 무게 10g에 7.3×3.3×0.25mm 크기의 초소형 온도센서 겸 온도 데이터로거다. -30~70°C의 온도 범위에서 ±0.5°C의 정밀도로 사용할 수 있는 이 제품은 특히 식품 운송시 사용하면 이상적이다.
USB와 함께 PC에 꽂아서 데이터를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별도의 드라이버나 특별한 설정이 필요하지 않아 PC에 연결하면 자동적으로 PDF 리포트를 생성한다.

또한, 이 제품은 언어, 샘플링 간격, 스타트 지연, 알람 지연, 온도 단위 선택, 알람 범위, 알람 타입, 정보 보호와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작고 가벼운 데다 생활방수가 가능해 이송 중인 제품 패키지 어디에나 넣을 수 있다.
▲ 피하주사식 서모커플 및 RTD 프로브 ‘HYP 시리즈’
오메가엔지니어링 측은 “이 제품은 유통 체인, 냉동식품 및 제품 이송을 위해 특화된 온도 데이터로거 시리즈로, 제약 및 식품업계와 같이 온도 변화에 민감한 제품의 운송 과정에 이용하기 적합하다”면서, “1회용 제품으로 제품당 10개들이 패키지에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주사 형태 온도센서 ‘HYP 시리즈’
오메가엔지니어링이 산업용, 실험용, 화학연구와 제조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피하주사식 서모커플과 RTD 프로브도 출시했다. HYP0에서 HYP5까지 총 6가지 시리즈로 출시된 HYP 시리즈는 신개념 주사 형태 온도센서로, 표면을 손상시키지 않고 피하 온도를 측정할 수 있는 오메가만의 독자적인 기술력이 적용됐다.
0.2mm부터 1.65mm까지(0.008~0.065인치) 총 5개의 지름 유형으로 온도센서 프로브 형태를 선택할 수 있다. HYP0, HYP1, HYP2 시리즈에는 T 타입(구리-콘스탄탄) 서모커플 센서가 사용됐고, HYP3에는 J, K, T, E 타입 서모커플 센서를, HYP4에는 RTD PT100(a=0.00385) 센서가 사용됐다.

▲ 실험 및 수의학 실험에 적합한 ‘VIP 시리즈’
시리즈 중 최소 사이즈인 HYP0는 현미경을 통한 미세 제조기술로 극도로 작은 서모커플을 두께 0.018mm(33AWG), 길이 25mm(1인치)인 스테인리스 스틸 주사바늘에 심어 달걀껍질을 깨트리지 않고 달걀에 주사할 수 있을 정도다.
한편, HYP 시리즈는 다양한 두께, 센서, 연결방식을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한 산업, 실험 분야에 적용할 수 있으며, 식음료 제조공정, 액체, 반고체용, 화학 및 특수 분야에 이상적이다.

실험용 온도센서 프로브 ‘VIP 시리즈’
일반 산업뿐만 아니라, 실험 및 수의학 실험에 적합한 ‘VIP 시리즈’ 온도센서도 새롭게 선보였다.
센싱 부분은 스테인리스강으로 돼 있어 실험을 견딜 수 있고, 튜브는 폴리우레탄 재질로 유연성이 있다. 또한, 케이블 말단에 커넥터가 연결돼 있어 다른 장비와 연결이 편리하므로 여러 일반 실험 및 산업 환경에 투입해 온도를 편리하게 측정할 수 있는 범용 온도센서로 이상적이다.

VIP 시리즈는 열전대(Thermocouple T 타입), RTD(PT100), 서미스터(Thermistor)의 세 가지 온도센서 타입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실험 및 산업 환경이 요구하는 바에 맞게 센서를 선택할 수 있다.
▲ 펜 사이즈의 초소형 로드셀 ‘LCP375 시리즈’
초소형 로드셀 ‘LCP375’펜 사이즈의 초소형 로드셀 ‘LCP375 시리즈’는 본체가 약 7cm(커넥터 부 제외), 직경은 약 2.2cm로 초소형 로드 핀 로드셀이다. 작은 사이즈와는 달리, 측정 사양이 매우 우수하다. 부하 용량은 600lb(272kgf), 750lb(340kgf), 1,500lb(680kgf) 등 세 가지 종류로 출시되며, 선형성 ±0.50% FSO의 높은 정밀도를 보여준다.

전체 스테인리스 스틸 구조로 온도 보상 절차가 돼 있으며, 작동 온도 범위는 -53~121°C, 보상 온도 범위는 16~71°C다.
인장력과 압축력을 측정할 수 있는 듀얼 시어 빔(Dual Shear Beam) 스타일 로드셀로, 공정과 제어 분야에서 다양한 갈고리, 크레인, 축, 핀, 볼트, 톱니 등 여러 조인트의 부하를 측정할 수 있다. 또한, 케이블, 와이어의 인장력, 구조적 부하 테스트, 항공과 건설 분야, 힘 캘리브레이션, 리프트, 체인 시스템, 유압과 크레인 부하 시스템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이상적이다.

FA Journal 김 미 선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