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닉스컨택트, 서지 보호기 등 신제품 3종 발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6.02.15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신뢰·편리함 전부 갖추다!
피닉스컨택트는 1923년 독일에서 설립된 이래로 산업자동화 분야의 세계 선두 기업으로서 전기 커넥션과 전자 인터페이스, 산업 자동화 기술을 시장에 제공하고 있다. 현재 피닉스컨택트는 전 세계 50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1만4,000여명이 넘는 인원이 ‘Inspiring Innovations’를 모토로 삼아 새롭고 혁신적인 기술력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피닉스컨택트가 스크루 연결방식 하우징 제품, 서지 보호기, 푸쉬 인 퓨즈 단자대 등 3종의 신제품을 소개했다.

▲ 피닉스컨택트의 세이프 에너지 컨트롤 기술은 서지
보호기를 더욱 견고하게 만든다.
변형의 최소화 통해 견고성 및 안정성 확보
피닉스컨택트의 신제품 타입 3 서지 보호기인 플러그트랩 PLT-SEC(Plugtrab PLT-SEC)는 새롭게 개발된 디스커넥트 장치가 주요 특징으로, 백업퓨즈의 설치 여부와 상관없이 전기적이나 과부하의 경우에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피닉스컨택트의 세이프 에너지 컨트롤(Safe Energy Control) 기술은 서지 보호기를 더욱 견고하게 만들며 기존에 설치된 것보다 변형(Strain)을 적게 받는다. 그리고 이 제품 안에는 서지 보호 퓨즈가 내장돼 있어서 외부에 설치할 때도 어떠한 보호 백업 퓨즈도 필요 없다. 뿐만 아니라 이 제품은 AC와 DC 애플리케이션에 모두 사용 가능하며, 최대 26A까지의 부하 전류에 사용 가능하다.

체크마스터2 테스트 장치를 이용하면 서지 보호기의 상태를 빠르고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쉽게 확인 가능한 인디케이터 및 플로팅 인디케이터는 제품의 작동 및 고장 상태를 항상 사용자에게 알려 준다.

▲ 스크루 연결방식 하우징은 THR 방식, 웨이브
솔더링 방식, SMD 콘택트 캐리어 방식을 모두
적용할 수 있다.
편리함과 안정성 모두 갖춘 하우징 제품
피닉스컨택트는 후면 마운팅 용도의 디바이스 플러그 커넥터를 위한 THD 및 SMD 컨택트 캐리어용 스크루 연결방식 하우징 제품군도 확대했다. M8 및 M12 콘택트 캐리어를 위한 새로운 스크루 연결방식 하우징 시스템은 솔더링 자동화 공정의 편리함과 디바이스 연결방식의 안정성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크루 연결방식 하우징은 THR 방식, 웨이브 솔더링 방식, SMD 콘택트 캐리어 방식을 모두 적용할 수 있으며, 후면 마운팅 방식은 PCB가 디바이스 하우징에 적절하고 견고하게 부착할 수 있게 한다.

사용자가 M12 제품을 적용할 시 편리한 스피드 퀵 록킹(Quick locking) 시스템이나 표준 스크루 록킹 시스템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M8 콘택트 캐리어를 위한 표준 록킹 메커니즘의 스크루 연결방식 하우징도 제공된다.

▲ 콤팩트 PT 10,3-HESI 퓨즈 단자대는 신재생에너지
분야 중 특히 태양광 산업에 매우 적합하다.
역전류로부터 PV 모듈의 안전 보장
PV 애플리케이션용 푸쉬-인 연결방식의 10mm² 연결용 콤팩트 PT 10,3-HESI 퓨즈 단자대는 1,000V의 정격 전압을 갖고 있어서 신재생에너지 분야 중 특히 태양광산업에 매우 적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 제품은 역전류로부터 PV 모듈을 안전하게 보호해 줄 수 있다.
이 단자대는 적합한 퓨즈 연결로 최대 20A의 gPV 특성을 갖는 IEC와 UL 규격에 따른 10.3×38mm의 퓨즈에 적용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손상된 퓨즈를 신속히 확인할 수 있는 LED 디스플레이를 가진 퓨즈 단자대도 준비돼 있으며, 스트링 마킹이 가능한 넓은 마킹 공간도 제공된다.
전선 삽입도 용이한데, 이 단자대는 전선을 삽입하는 데 필요한 힘을 50%나 줄여줘서 사용자는 1.5mm²에서 10mm² 직경의 단선 및 페룰을 장착한 연선을 공구가 없더라도 기존 작업에 비해 보다 쉽게 삽입할 수 있다.

제품의 오렌지 색 버튼은 액추에이팅 조작 버튼으로 오작동으로 인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 준다. 페룰이 없는 1.5mm² 사이즈의 연선도 배선가능하다.
피닉스컨택트의 1,000V DC 태양광 단자대 제품군은 이 새로운 퓨즈 단자대를 통해 더욱 광범위한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FA Journal 지 준 영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