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머슨, 이집트 석유화학 플랜트 자동화업체로 선정 등 활발한 행보
  • 월간 FA저널
  • 승인 2016.04.22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화 전문기업으로서의 기술 및 노하우 활용해 2016년 성공 예감!
최근 자동화 전문기업으로서 에머슨프로세스매니지먼트의 행보가 눈에 띈다. 에머슨은 세계 최대 규모의 나프타 크래커 플랜트에 자동화 및 신뢰성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내용의 MOU를 체결한 데 이어, 생체인식 전문기업인 신텍과의 협업을 통해 생체인식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제약업계의 까다로운 규제를 효율적으로 준수할 수 있는 기술도 선보였다.

▲ 에머슨프로세스매니지먼트가 이집트 석유화학 기업인 카본홀딩스의 타흐
리르 프로젝트에서 자동화 공급업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집트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석유화학 플랜트 자동화 업체로 선정
에머슨프로세스매니지먼트가 이집트 석유화학 기업인 카본홀딩스(Carbon Holdings) 타흐리르(Tahrir) 프로젝트의 자동화 공급업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집트 아인 소크나 공업단지에서 진행 중인 타흐리르 석유화학 프로젝트는 총 공사금액이 69억달러인 세계 최대 규모의 나프타 크래커(NCC) 플랜트로, 에머슨의 초기 공사금액은 약 1억5,000만달러 규모에 달한다.

타흐리르 프로젝트를 통해 1년에 150만미터톤의 에틸렌이 폴리에틸렌으로 가공될 예정으로, 이 외에도 프로필렌 및 폴리프로필렌, 헥센, 부타디엔, 벤젠, 스티렌 등도 추가 생산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 프로젝트로 인해 이집트 내 직·간접적으로 수천개의 정규직 및 건설직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자동화 계약업체로서 에머슨은 최고 수준의 기술 사례와 서비스를 통해 정해진 프로젝트 일정과 예산에 맞춰 시설 완공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에머슨은 최적의 가용성을 갖춘 플랜트를 설계하기 위해 엔지니어링 서비스, 컨설팅 서비스 및 장비 상태 모니터링과 같은 강력한 신뢰성 프로그램과 함께, 현지의 전문성과 실행력을 갖춘 신뢰성 서비스 센터도 지원할 예정이다.

카본홀딩스의 엘바즈 회장은 “이렇게 대규모 투자가 따르는 프로젝트에는 크고 복잡한 프로젝트를 많이 다뤄본 전문성과 경험, 그리고 훌륭한 성과까지 고루 갖춘 파트너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그렇기 때문에 다년간 효율성과 가용성 높은 자동화시설에 대한 기술력을 보유한 에머슨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이집트 내뿐 아니라 세계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타흐리르 석유화학 공장은 이집트 수에즈 경제개발특구에 세워지며, 수에즈만을 통해 원자재를 공급받고 제품을 출하하게 된다. 이 대규모 프로젝트를 위한 자금은 미국, 한국, 이탈리아 등의 공적수출신용기관, 미국 해외민간투자공사인 OPIC 및 직접 투자자들로부터 조달될 예정이다. 에머슨 또한 양해각서에 따라 타흐리르 석유화학에 우선주를 이용한 지분 투자도 계획 중이다.

에머슨 데이비드 파 회장은 “에머슨은 이집트 내 경제발전의 기폭제가 될 세계적인 석유화학 단지를 건설하는 카본홀딩스의 비전을 실현시킬 준비가 돼 있다”면서, “에머슨의 기술과 경험, 그리고 전문 지식으로 카본홀딩스는 프로젝트의 완성도뿐 아니라 진행 중인 사업에서 세계 최고의 반열에 오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생체인식 기술을 활용한 에머슨의 제조실행시스템 Syncade 스마
트 운영 관리 솔루션
제조실행시스템으로 ‘제약업계의 스마트 팩토리’ 실현
한편, 에머슨프로세스매니지먼트는 생체인식 기술을 활용해 제약산업에서의 까다로운 규제를 보다 효율적으로 준수할 수 있는 기술도 선보였다. 에머슨의 제조실행시스템(MES)인 Syncade 스마트 운영 관리 솔루션과 생체인식 전문기업 신텍(Xyntek)의 바이오메트릭스(Biometrics) 솔루션이 힘을 합쳐 인증 절차 간소화, 사용자 ID 및 데이터의 무결성 보장, 신원 도용 위험 감소 등을 가능케 하는 스마트 팩토리의 현실화를 이뤄낸 것이다. 이는 개인의 고유한 특성인 홍채, 지문, 손바닥 정맥 및 음성 등을 인식하는 생체인식 기술을 활용한 것으로, 보안기능이 강화되는 한편 로그아웃은 빨라지고 문서 작성이 간결해져 편의성을 극대화한다.

에머슨 생명과학 분야 미쉘 앳킨스(Michalle Adkins) 컨설턴트는 “제약과 같이 엄격한 규제가 따르는 산업에서는 생산 및 운영 과정에 관련된 규정을 철저히 지키면서도 그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고 싶어한다”면서,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 주는 것이 바로 에머슨의 Syncade 솔루션이며, 이를 활용하는 고객들은 소모적인 서류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될 뿐 아니라, 핵심적인 일에 더 많은 에너지를 쏟을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사용자 절차 확인시 Syncade 프로그램이 작동하면서 인식 화면이 자동으로 열린다. 그러면 생체인식이 시작되고 신텍의 바이오메트릭스 솔루션이 인식된 사용자 정보를 저장된 데이터와 비교한다. 사용자 인식이 끝나면 정보가 전자화되고 다른 보안 프로그램들이 제거되거나 서로 충돌하지 않고 인증 절차가 마무리된다. 이 기술로 ID 카드와 비밀번호의 분실 및 도난에 따른 위험과 비용을 한 번에 줄일 수 있게 된다.

FA Journal 김 미 선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