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디지털화, 클라우드 이후가 중요” SAP, ‘라이즈 위드’로 맞춤 턴키식 동참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1.01.29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IaaS 및 SaaS 넘어 서비스형 비즈니스 전환(Transformation-as-a-Service) 방점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SAP가 기업이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로 도약하기 위한 모든 과정을 ‘라이즈 위드 SAP(RISE with SAP)’ 솔루션으로 가이드하겠다는 방침이다.

SAP는 1월 28일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지멘스(Siemens), 라이브킨들리(LiveKindly) 등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라이즈 위드 SAP: 소개’ 행사를 통해 서비스형 비즈니스 전환(TaaS, Transformation-as-a-Service)에 대해 발표했다.

SAP는 1월 28일 Microsoft,  Siemens, LiveKindly 등 관계자들이 참여한 ‘라이즈 위드 SAP: 소개’ 행사에서 TaaS에 대해 강조했다. [사진=SAP]
SAP는 1월 28일 Microsoft, Siemens, LiveKindly 등 관계자들이 참여한 ‘라이즈 위드 SAP: 소개’ 행사에서 TaaS에 대해 강조했다. [사진=SAP]

크리스찬 클라인(Christian Klein) SAP CEO는 “기업은 지정학적 갈등, 환경 문제 및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팬더믹으로 인해 그 어느때보다 빠른 변화를 목도하고 있다”며,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신속하게 조정할 수 있는 기업만이 결국 앞서나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그는 “SAP는 이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고객이 클라우드에서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새로운 방법을 지속 발굴해 업계 선두를 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호언했다.

이번에 소개한 라이즈 위드 SAP을 통해 기업이 디지털 자산을 단순 클라우드로 이동한데서 그치지 않고 디지털화 종착역까지 동행한다는 방침이다. 높은 초기 투자 비용 없이도 가치 실현 시간을 단축하고 변화에 따른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기업은 SAP의 탄탄한 파트너 생태계를 덤으로 얻을 수 있다. 구독 기반 라이즈 위드 SAP는 기업의 상황 혹은 복잡성 여부에 관계없이 디지털전환으로 가이드할 단일 솔루션으로 서비스 수준 협약(SLA), 운영 및 지원을 통합 제공한다.

지원방식을 개괄하면 아래와 같다. 

-비즈니스 프로세스 재설계 ; 비즈니스 프로세스 인텔리전스(Business Process Intelligence)는 25개 업종에 걸쳐 40만 이상의 고객과 협력해 확보한 SAP 비즈니스 모델과 프로세스 전문 지식을 기반으로 구축됐다. 고객은 비즈니스 프로세스가 어떻게 수행되는지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업계 표준과 비교해 벤치마킹하며, 새로운 요구사항에 쉽게 적용할 수 있다.

-용이한 마이그레이션 ; SAP는 탄탄한 파트너 생태계를 기반으로 가치 창출 시간을 단축해 기술적 여정 전반을 지원할 수 있는 도구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묘듈식 및 표준 솔루션 환경으로 전환해 클라우드 혁신을 더 빠르게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자동화된 서비스와 원활한 마이그레이션 및 높은 채택을 지원하는 기술 설계자 지원이 포함된다.

SAP 데이터센터에서 구동되는 클라우드 인프라 혹은 하이퍼스케일러를 통해 데이터 및 시스템 락인(lock-in) 없이 서비스형 인프라(IaaS)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맞춤형 구축 ; 비즈니스 테크놀로지 플랫폼(Business Technology Platform)은 기업 전반에 하나의 의미론적 계층을 제공해 전사적인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기반을 제공한다. 이러한 방식은 핵심적인 업무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활용성을 높인다.

한편, SAP는 이날 행사에서 세계 최대 키위 브랜드 제스프리 인터내셔널(Zespri International)과 다년 간 계약을 체결하고, 라이즈 위드 SAP의 핵심 구성 솔루션인 SAP S/4HANA 프라이빗 클라우드 에디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SAP는 이번 계약을 바탕으로 제스프리 인터내셔널 전체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표준화 및 자동화해 효율성을 제고하고, 글로벌 공급망 프로세스 혁신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스프리 인터내셔널은 SAP S/4HANA 프라이빗 클라우드 에디션 도입은 물론, SAP 글로벌 무역 서비스(SAP Global Trade Service), SAP 통합 비즈니스 플래닝(SAP Integrated Business Planning) 등 SAP 디지털 공급망(SAP Digital Supply Chain) 애플리케이션 구축 등 글로벌 공급망 프로세스에 혁신의 촉진제 역할을 할 전망이다. 더불어, △SAP 애널리틱스 클라우드 △SAP 통합 스위트 △SAP 익스텐션 스위트 등 SAP 비즈니스 테크놀로지 플랫폼이 제공하는 혜택을 활용할 수 있도록 구현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