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a, ‘AGV‧AMR’ 등 위한 차세대 산업용 무선 액세스 포인트 및 클라이언트 출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3.03.15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균 핸드오버 시간이 150ms 미만인 2.4GHz 및 5GHz 듀얼 밴드 터보 로밍 지원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AGV, AMR로 대표되는 모바일 로봇이 일상 업무의 새로운 표준으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가운데, Moxa가 액세스 포인트, 브리지 및 클라이언트로 구성된 새로운 차세대 산업용 무선 네트워킹 솔루션인 AWK-3252A, AWK-4252A 및 AWK-1151C 시리즈를 발표했다.

Moxa AWK 시리즈 [사진=Moxa]

새로운 AWK 포트폴리오는 무선 기능의 신뢰성 및 가용성을 보장하는 듀얼 밴드 터보 로밍(Turbo Roaming)을 비롯해 802.11ac 성능과 IEC 62443-4-2 SL2 인증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Moxa는 이러한 기능을 결합해 생산성 및 운영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AGV(Autonomous Guided Vehicle) 및 AMR(Autonomous Mobile Robot)을 사용하는 광업, 제조, 의료, 운송 및 기타 여러 산업 분야에서 현재와 미래에 필요로 하는 모바일 자동화 및 IP 요구 사항에 대응하고 있다.

Moxa의 산업용 무선 사업부 토니 첸(Tony Chen) 제품 매니저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 탁월한 이점을 제공하는 AGV및 AMR은 제조 현장, 창고, 물류 센터에서 광산, 병원뿐만 아니라 상품의 근거리 배송 차량에 이르기까지 일상적인 운영 방식의 하나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채굴 등을 비롯한 여러 분야에서 정교한 애플리케이션이 등장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예를 들어 그는 “핸들링 장치는 운영 효율성과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HD 비디오 스트리밍 기능과 3D 감지 기술을 갖추며 기능을 향상시키고 있다”며, “이러한 발전으로 모바일 시스템을 운영 현장에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도록 고대역폭 무선 인프라를 갖춘 혁신적인 원격 제어 솔루션이 등장하게 됐다”고 밝혔다.

Moxa의 차세대 AWK 시리즈는 복잡한 센서와 카메라가 장착된 모바일 시스템의 통합 및 무선 동작을 간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고성능을 보장한다. 새로운 AWK 시리즈는 2.4GHz 대역에서 최대 400Mbps를 지원하고, 5GHz 대역에서 최대 867Mbps의 속도를 제공함한다. 고대역폭의 동적 모바일 환경에서 다수의 장치를 수용하고, 대용량의 데이터 통신을 지원할 수 있다는 뜻이다.

또한 일대다(One-to-Many) 네트워크 주소 변환(1:n NAT) 지원을 통해 OT 네트워크에 무선으로 연결된 기존의 장치들 간의 IP 충돌을 방지하고, IP 주소 할당을 간소화함으로써 머신 통합 플로우를 최적화할 수 있다.

한편 차세대 AWK 시리즈는 다양한 산업군에서 요구하는 엄격한 기준의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도록 IECEx, C1D2, ATEX 존 2 및 E1 마크 인증을 획득한 다양한 모델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