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압 파워 유니트를 위한 모듈 프로그램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7.09.23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쉬렉스로스, Lloyd’s 승인을 받은 조선 및 해양

[Industry News 박규찬 기자] 보쉬렉스로스는 조선 및 해양 시장을 위해 모듈 유압 파워 유니트(HPU)를 특별히 개발했다. 이러한 고사양의 파워 유니트는 350~3,000kW의 전압을 커버하며 Loyd’s에 의한 승인을 취득했다. 프로그램은 기초적인 유니트를 시작으로 여러 종류의 옵션으로 확장해 사용할 수 있다. 모든 다양한 변수가 모듈 옵션 매트릭스에 포함돼 있기 때문에 치수와 중량이 빨리 계산돼 신속하게 설계할 수 있다. 이것이 보쉬렉스로스가 유압 파워 유니트를 세계적으로 선도하는 이유다.

보쉬렉스로스는 조선 및 해양 시장을 위해 모듈 유압 파워 유니트(HPU)를 특별히 개발했다. [사진=보쉬렉스로스]

보쉬렉스로스 Boxtel에서 HPU의 하고 있는 피에르 보우터스(Pierre Wouters) 엔지니어링 담당자는 “조선 및 해양 산업분야에서 파워 유니트는 항상 특별해 지금까지 각 HPU는 개별적으로 디자인되고 설계됐다”며, “그러나 시장은 요구사항에 보다 빠르게 대응하기를 바라고 있어 이 제품에는 시장의 요구에 맞춘 350~3,000kW 전압이 선택돼 유니트는 옵션 리스트를 사용해 환경을 설정할 수 있고 시스템을 보다 쉽게 유지보수 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믿고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MHPU 프로그램은 표준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솔루션이 설정돼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이것은 고객이 최소한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추가적 요구사항에 쉽게 적용할 수 있다. e-cabinet 또는 기동 Cabinet Configuration을 포함하도록 요구하는 경우가 있다. 다양한 옵션도 공급된다. 예를 들어 중복성이 요구되는 상황을 위한 더블 쿨링 펌프, 청결한 유지관리 시스템 또는 심도 필터 키트와 같은 것이다. MHPU는 Pulsation Dampeners에 장착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다른 옵션에도 장착이 가능하다. 

효율적 IE3 전자식 모터는 한개 또는 더 많은 펌프를 작동하는 것이 가능하며 작동하는 펌프 유니트를 위해 사용된다. MHPU 프로그램은 기본적 요청에 따라 자세한 견적과 합산된 3D 설계도가 매일 제공된다. 치수 및 중량 등에 관련된 모든 정보뿐만 아니라 MHPU의 전체 프로그램에 대한 Loyd’s 의 승인이 취득돼 있다.

‘인더스트리 4.0과 같은 특징’ 개발을 위해 우리가 지금 하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에 대한 대답으로 보우터스 담당자는 “렉스로스는 가까운 미래에 인터넷을 통해 MHPU와 고객의 기술 담당부서 또는 우리 본사와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위해 엑스트라 센서와 인터페이스를 HPU에 결한다”고 말했다.

보우터스 담당자에 따르면 현재 프로그램은 조선 및 해양 시장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부분을 커버하고 있다. 물론 어떤 부분은 항상 따로 설계를 해야 하는 것도 존재한다. 시스템은 350bar의 설계 압력 및 최대 6,000liter/min.의 유량을 위해 설계됐으며 HPU 뒤의 기능적 스위치 블록은 우리가 얘기하고 있는 ETO(Engineered To Order)를 위해 맞춤설계 됐다. 

그러나 이제 몇 번의 마우스 클릭으로 시간을 아끼고 대량 생산을 할 수 있다. 이것은 부분적으로 운송 시간과 비용을 상당히 개선하는데 기여를 할 것이며 시장에서 보쉬렉스로스의 보다 경쟁력 있는 운용을 보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