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a, 엣지 데이터 연결 강화 돕는 차세대 산업용 컴퓨터 제품군 출시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4.02.1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규모 센서 연결 및 실시간 프로세싱 등 증가하는 사용자 요구 충족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산업 분야 디지털 혁신이 빠르게 전개되면서 리소스 최적화에 대한 인식 수준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인더스트리4.0(Industry 4.0)을 지원하는 솔루션 구축 가속화 물결과 함께 산업용 IoT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에 대한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엣지 장치로 x86 IPC에 대한 요구도 이전보다 늘어나고 있다.

Moxa가 엣지 데이터에 대한 연결성 강화를 지원하는 차세대 산업용 컴퓨터 제품군을 출시했다. [사진=Moxa]

산업용 통신 및 네트워크 분야 선도기업 Moxa는 산업용 엣지를 연결하는 대규모 센서와 장치의 증가하는 데이터 연결 및 실시간 프로세싱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탁월한 신뢰성, 적응성 및 긴 수명을 제공하는 새로운 x86 산업용 컴퓨터(IPC: Industrial Computer)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Moxa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제품군은 BXP와 DRP, RKP 시리즈로 구성된다. 구체적으로 BXP는 팬리스 설계를 적용한 월마운트 박스형 산업용 컴퓨터, DRP 시리즈는 팬리스 설계 딘레일 산업용 컴퓨터다. 또 RKP는 팬리스 설계 1U 랙마운트 컴퓨터다.

각 제품들은 다중 폼팩터와 적응형 인터페이스 조합, 인텔(Intel) 코어 i5·i7 및 셀러론 등 다양한 프로세서 옵션을 갖추고 있다. 사용자 필요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제품군은 총 75개 모델로 구성된다.

Moxa는 새로운 제품군은 산업 자동화 분야에서 변화하는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안정적이고 견고한 IPC가 필요한 산업용 엣지 보강 및 업그레이드 프로젝트를 지원한다고 전했다.

Moxa 조나스 첸(Jonas Chen) x86사업부책임자는 “IPC 시장 성장에 대응하기 위해 제품 생산 주기 비용과 팬리스 설계, 손쉬운 구성 옵션 같은 제품 기능과 생산 주기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IPC 구매에 따른 고객 문제를 해결하고자 차세대 IPC 포트폴리오를 위한 혁신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했다”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35년 이상 OT 경험과 전문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Moxa는 동급 최상 IPC를 시장에 제공해 엣지 연결에 있어 중요한 퍼즐을 완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조나스 첸 책임자는 “Moxa가 가진 탁월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엣지 장치와 산업 자동화 시스템간 원활한 연결을 지원함으로써 산업 분야 사용자들이 엣지에서 데이터 연결 및 네트워킹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Moxa가 제공하는 새로운 제품 시리즈들은 2023년 출시를 기준으로 각각 업계 최고 수준인 3년 하드웨어 보증과 더불어 최소 10년에 달하는 공급유지를 보장한다. Moxa는 관련 제품을 통해 진화하는 고객 비즈니스 요구에 따라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지원을 보장하며, 뛰어난 제품 품질을 제공하고자 하는 Moxa의 노력을 재확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새로운 제품을 활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는 Moxa에서 제공하는 간소화된 CTOS(구성 선택 주문 서비스)를 통해 단 몇 단계만으로 애플리케이션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신속하게 식별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