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캄, 캐나다 토론토 전력회사에 250kWh급 배터리 공급
  • SolarToday
  • 승인 2013.06.10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론토 도심에 공급되는 CES는 코캄의 대용량 배터리를 사용해 제작됐으며, 총 48개의 배터리 모듈로 구성돼 있다. 한 가정에 한 달 이상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전력량을 가지고 있다. 코캄의 에너지저장장치는 토론토 시에 위치한 커뮤니티 센터, 소규모 공장 및 주택단지에 전력을 공급할 예정이다.

 

토론토의 낡은 전력 인프라와 증가하는 에너지 수요에 대응하고자 에너지 품질이 우수한 에너지저장장치를 도심에 도입하는 이번 사업은 토론토 컨소시엄이 주도하고 있다. 코캄은 이들로부터 대용량 배터리 제조 기술을 인정받아 250kWh급 CES에 사용되는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공급하게 됐다.

 

코캄의 리튬 폴리머 배터리 에너지저장장치는 에너지밀도가 높아 부피가 작고 안전해 도심이 밀접한 곳에서 설치 및 사용이 가능하다. 코캄의 SLPB는 스마트 그리드 프로젝트 등에서 전력 품질 개선, 첨두부하 절감, 디젤 발전기 대체, 신재생에너지 연계 등의 용도로도 사용되고 있다.

 

코캄은 이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북미지역의 에너지저장장치 진출이 더욱 촉진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코캄은 이번 프로젝트에 앞서, 미국의 대형 전력회사인 AEP에 25kWh급 CES를 전량 공급하고, 듀크에너지에 750kWh ESS를, KCP&L에 1MWh ESS를 공급하는 등 북미지역 다수의 전력회사들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ESS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하고 있다.

 

SOLAR TODAY 편집국 (Tel. 02-719-6931 / E-mail. 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