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_장비 ⑩] 맥사이언스, ‘K3000 Solar Cell Efficiency Measurement System’ 소개
  • SolarToday
  • 승인 2013.11.05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밀한 센서와 자체개발 기술로 최고의 측정치 제공 가능

 

맥사이언스가 새로 선보인 K3000 Solar Cell Efficiency Measurement System은 태양광과 유사한 모의 광원을 이용해 태양전지의 에너지 변환 효율을 과학적 수치로 표현하는 시스템이다.


K3000 Solar Cell Efficiency Measurement System은 태양전지의 전기 신호를 측정하는 정밀한 I-V Tester와 맥사이언스가 자체개발한 소프트웨어 등을 바탕으로 Si, OPV, DSSC, Thin-Film 등의 태양전지 측정 및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맥사이언스 최종민 차장은 “이번 신제품은 다양한 조사 면적에 적용할 수 있으며, 원격 조정을 통한 자동 광 개폐 및 광량 보정 기능과 다양한 태양전지 측정 JIG 등에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맥사이언스는 지난 10여년간 계측 및 측정분야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외산 계측장비가 주를 이뤄 왔던 솔라셀, LED, OLED 분야에서 계측 및 측정장비를 국산화하는 데 성공했다. 또, 주문형 계측시스템을 원칙으로 한 고객 맞춤형 시스템 제작으로 고객 편의 중심의 시스템 개발 및 제작을 지향하고 있다. 최고의 기술력과 고객서비스를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세계 계측 및 측정기기 분야의 동반자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SOLAR TODAY 하 상 범 기자 (st@infothe.com)


<저작권자 : 솔라투데이 (http://www.solartodaymag.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