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IT·빌딩 사업부 신임 부사장 선임
  • 월간 FA저널
  • 승인 2010.08.10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www.schneider-electric.co.kr)은 국내 IT사업부 부사장에 박평원 글로벌 전략마케팅담당 이사를, 빌딩사업부 부사장에 서종웅 에너지사업담당 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IT사업부 박평원 부사장(좌), 빌딩사업부 서종웅 부사장(우).


박평원 IT사업부 부사장은 조지아 공대와 시카고대 경영대학원을 졸업한 한국계 미국인으로, 1995년 APC의 초대 한국지사장을 역임했으며, 15년간 APC에 근무하며 아시아 및 미국 APC 본사의 마케팅 전략 수립을 담당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지난 2007년 APC를 인수 합병했으며, 박 부사장은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IT사업부 부사장으로서 APC by Schneider Electric을 총괄하게 된다.


서종웅 빌딩사업부 부사장은 빌딩자동제어 산업에서 15년간 경험을 쌓은 전문가로, 빌딩자동화시스템, 통합보안시스템, 발전소 통합관제시스템 등을 담당했다. 지멘스 빌딩자동화사업부와 존슨콘트롤즈 솔루션사업부를 거쳐 슈나이더 일렉트릭에서 시스템영업팀장 및 에너지사업팀장을 역임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에릭 리제 사장은 “이번 인사는 ‘원 슈나이더’ 프로그램을 통한 조직 단일화 및 시너지 창출에 초점을 뒀다”며 “이를 통해 향후 IT와 전력, 빌딩제어, 산업자동화, 물리보안 등이 융합된 통합 에너지 관리 솔루션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