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AIN을 위한 빠르고 쉬운 현장 통합 솔루션
  • 구현모 기자
  • 승인 2017.11.29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용 통신 솔루션 선두업체 힐셔는 11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진행되는 유럽최대 전기/자동화 제품박람회 SPS IPC Drives 2017에서 SAP AIN(Asset Intelligence Network)을 위한 netIOT 기반 통합 솔루션을 출시하며 향후 판매를 직접 담당한다고 밝혔다.

힐셔, 독일 SPS IPC Drives 2017 박람회에서 출시

[Industry News 구현모 기자] netIOT Edge Gateway 제품군의 가장 큰 장점은 IT 인프라 내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작업 현장에서 디바이스 및 데이터를 사전처리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데이터 및 함수의 접근은 표준화 된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를 통해 실현되며 IT 표준인 OPC UA, REST로 변환된다.

netIOT Asset Intelligence Network(AIN)[사진=힐셔]
netIOT Asset Intelligence Network(AIN) [사진=힐셔]

힐셔는 SAP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NetIOT Edge Gateway의 기본 인터페이스를 SAP AIN의 자산구조에 맞게 개발했다. 엣지 게이트웨이에 탑재된 장치설명 해독기는 힐셔가 개발한 토폴로지 인식 기능을 통해 발견된 모든 장치를 식별한다.

먼저 PROFINET 네트워크 분석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다. 그렇지만 EtherNet/IP 등의 추가 프로토콜 개발은 이미 진행되고 있다. netIOT Edge Gateway 제품군은 힐셔가 수십년간 netX 칩 제품군을 위한 OT 프로토콜 스택 개발을 통해 얻은 경험 덕분에 혁신과 개발속도에서 강점이 있다. SAP AIN는 이들 설비 운영자와 기계/부속품 제조업체의 관리와 자산 관리 및 유지를 협업 방식으로 지원한다.

이는 유지보수 계획과 전략, 작업목록, 각 구성요소(자산)의 문서화 및 업데이트에 대한 정보교환을 지원함으로써 작업 중 장애발생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다.

SAP와 힐셔는 공동개발을 통해 고객이 공인된 OT 자산 인프라를 디지털화하고 SAP AIN에서 실제 인프라와 디지털 인프라 간의 편차를 인식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다. 결함이 있거나 승인되지 않은 전자부품은 언제든지 찾아내고 교환할 수 있다. 또 추가적인 트랜드 분석을 통해 생산성을 높이고 사전 예방적 유지보수 관리를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