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토리 2] 소형 정밀 모션 드라이브 분야 선도하는 맥슨모터코리아
  • 월간 FA저널
  • 승인 2014.01.06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콤팩트한 BLDC 모터 EC-i40으로 효율과 성능 동시에 잡아

맥슨모터코리아는 500W 이하 소형 정밀 모션 드라이브 분야를 선도하는 맥슨모터의 합작법인이다. 맥슨모터는 모션컨트롤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 기업으로, 세계 40여개국의 지사와 판매망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드라이브 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맥슨모터의 제품들은 산업자동화와 측정 및 기술 분야는 물론, 의료기술이나 통신, 항공우주 분야까지 아우르는 첨단 기술을 자랑한다.

하 상 범 기자

맥슨모터는 최대 500W 급의 초정밀 드라이브 및 시스템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지난 50년 동안 각종 첨단산업 현장에서 확보한 경험과 끊임없는 기술혁신, 높은 품질을 바탕으로 개별적인 고객 맞춤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맥슨 모듈러 시스템에 의해 생산된 다양한 제품은 지금도 그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전 세계에 약 1,800명 이상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40여개국에 이르는 판매망을 통해 뛰어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맥슨모터의 생산공장은 스위스 본사, 독일, 헝가리 및 한국에 위치하고 있다.

다양한 분야의 수많은 기업들이 중요한 산업현장, 첨단장비에 맥슨모터의 드라이브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맥슨모터는 정밀함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산업자동화 분야 외에 의료기술, 측정 및 시험 기술, 통신 분야, 로봇 공학, 보안기술, 자동차산업, 항공우주산업 등에 널리 활용되고 있다.

각종 첨단산업이 발전하고 있는 한국시장의 특성에 발맞춰 맥슨모터는 한국 내 판매를 총괄하고 있는 합작법인 맥슨모터코리아를 통해 국내시장에 제품 공급을 진행하고 있다. 맥슨모터는 기존의 생산거점을 기존의 스위스, 독일, 헝가리 3개국의 생산 기지에서 한국을 포함해 4개국 체제로 확대했다. 한국 생산라인은 BLDC 모터 EC-i 40의 생산을 담당하고 있다.

고효율 콤팩트 타입 BLDC 모터 EC-i40
맥슨모터코리아가 최근 생산을 시작한 EC-i40은 콤팩트 타입의 BLDC 모터로 에너지 효율을 87% 이상 끌어올린 제품이다. 수명이 반영구적일 뿐만 아니라 국내생산을 통해 공급가격을 낮춰 산업자동화 및 로봇시장 개척에 탄력을 받고 있다.

BLDC 모터 EC-i40은 내부의 다극 회전자에 의한 다이내믹한 성능, 높은 토크와 최대 1만5,000rpm의 속도, 콤팩트한 디자인 등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예압 볼 베어링의 사용으로 브러시리스 모터의 장점인 긴 수명을 극대화시켰다. 홀센서 타입이며, 국내 생산으로 직경 Ø40㎜의 50W, 70W 제품에 대해 최적의 가격, 성능비, 최고의 품질을 동시에 구현하고 있다.

맥슨모터코리아 이형석 선임연구원은 “EC-i40은 맥슨의 기술력을 통해 에너지 효율을 크게 향상시켜 최대 90%에 가까운 효율을 보여주며, 고효율의 정밀한 작동이 요구되는 분석장비, 로봇 등 첨단산업과 메디컬 로보틱스 분야 등에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EC-i40은 분석기, 재활로봇 등 메디컬 로보틱스 분야에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다. 국내에서 생산된 EC-i40이 대외에 첫 선을 보인 것은 지난 3월에 열린 ‘제29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였다.

효율뿐만 아니라 가격도 현지화 통해 낮춰
맥슨모터코리아는 EC-i40을 한국 현지에서 생산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연구원은 “EC-i40의 생산 및 가공과정은 올 초 한국에 설립된 맥슨모터매뉴팩처링 공장에서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는 맥슨모터의 아시아 지역 장기 성장 전략의 일환이며, 아시아 시장의 성장성을 평가해 내린 결정”이라고 소개했다.

맥슨모터매뉴팩처링은 세종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스위스 본사에서 파견된 개발, 생산, 품질 관련 인력들과 오랜 기간 스위스 본사에서 교육 및 훈련을 마친 국내 인력이 상주하고 있다. 이 연구원은 “RnD센터를 포함한 모든 기술과 시스템이 이전돼 운영되고 있으며, 본사의 엄격한 품질 테스트를 거친 각종 국산화 부품을 통해 우수한 품질을 유지하면서, 가격경쟁력을 확보하는 방향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형석 선임연구원은 “맥슨모터는 정밀 모터 분야에서 최고의 브랜드임을 자신하고 있으며, 한국에서 조립 생산되는 제품들도 스위스 본사의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개량 및 개선을 거듭해 우수한 품질과 만족스러운 가격으로 공급되고 있다”고 소개했다.

FA Journal 하 상 범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