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프엠, 인더스트리 4.0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콤팩트한 센서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06.01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산업자동화 센서 전문업체인 아이에프엠일렉트로닉이 PMD 레이저 센서(On-Chip Time of Flight Measur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콤팩트한 크기의 M18 하우징 디자인으로써 인더스트리 4.0에 완벽히 적용되는 제품이다.

검출체까지의 거리를 정밀하게 측정하는 PMD OGD Cube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PMD OGD Cube 제품은 레이저 광선과 Time of Flight 기술을 응용해 검출체까지의 거리를 정밀하게 측정한다. 이 거리는 제품의 버전에 따라 OGD Precision 제품의 경우 300mm 또는 500mm, OGD Long Range 제품의 경우 1,500mm으로 다양하다. 

작은 라이트스폿 지름사이즈로 인해 큰 크기의 검출체 뿐만 아니라 자동조립 공정의 Error-Proofing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이 센서는 보어홀의 깊이를 확인하거나 워크피스가 이후 공정단계로 이동하기 전의 미세한 부품들의 설치사항 등을 체크할 수 있도록 높은 수준의 정확도와 해상도를 제공한다.

인더스트리 4.0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콤팩트한 센서 [사진=아이에프엠일렉트로닉]
인더스트리 4.0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콤팩트한 센서 [사진=아이에프엠일렉트로닉]

특히 IO Link 인터페이스를 내장해 측정값뿐만 아니라 모든 파라메타들을 원격으로 설정할 수 있고 다른 워크피스나 제조상황에도 개별적으로 적용될 수 있으며 인더스트리 4.0에 완벽히 적합한 제품이다.

아울러 PMD OGD Cube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완벽히 적용할 수 있는 작고 사용자 친화적인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