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산업자동화 센서 전문업체인 아이에프엠일렉트로닉(Ifm Electronic)에서 선보인 새로운 근접센서는 정밀한 포지션 모니터링 뿐만 아니라 선형화된 프로세스값으로 표현된 거리를 전송한다.
IO-Link 통해 NC/NO, PNP/NPN 세팅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아이에프엠일렉트로닉의 이번 신제품은 매우 높은 재연성과 -40~85℃의 넓은 온도범위를 특징으로 하는 새로운 제품은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제한 없이 적용이 가능하며 IO-Link를 통해 NC/NO, PNP/NPN 세팅이 가능하다.
![아이에프엠일렉트로닉의 새로운 근접센서 [사진=아이에프엠일렉트로닉]](/news/photo/201808/25744_16872_196.jpg)
아이에프엠의 새로운 IO-Link 근접센서는 펄스픽업 그 이상의 기능으로 하나의 유닛에서 다양한 기능을 실행한다. 제품은 조절이 가능한 스위치 포인트를 이용해 스위칭 센서로 사용될 수도 있고 IO-Link를 통해 측정값을 전송하는 측정시스템으로도 사용될 수 있다.
출력시그널은 NC, NO 뿐만 아니라 PNP, NPN으로 세팅이 가능해 다양한 타입을 보유할 필요가 없어 재고관리 비용이 절감된다.
이 센서들은 매우 정밀해 분단위의 변화도 정밀하게 감지할 수 있다. 브레이크슈의 마모상태, 스핀들 변형 모니터링, 톱날의 장력까지도 신뢰성 있게 검출한다. 만일 목표가 감지영역을 이탈하거나 감지 면에 너무 근접하면 경고가 발생하며 획득한 모든 데이터는 IO-Link를 이용해 전송되고 기록된다.
저작권자 © 인더스트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