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새로운 프레임 크기 Sinamics V-컨버터의 간편한 조작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8.06.21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멘스의 Sinamics V20 컨버터 포트폴리오를 위한 새로운 크기의 프레임 FSAC은 이전 모델보다 크기가 40% 축소된 V20 프레임으로 V20의 통합 무선 간섭 억제 필터로 공중망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인더스트리뉴스 박규찬 기자] 지멘스는 표준 용도의 Sinamics V20를 위한 Sinamics 주파수 컨버터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이제 새로운 크기의 프레임 FSAC를 포함하게 됐다고 밝혔다.

FSAC는 1AC 200~240V 전압 범위와 1.1~1.5kW 규격을 가진다. FSAC는 이전의 FSB 프레임(1AC 200V)을 대체하며 이전 프레임보다 40% 더 소형화된 이 새로운 크기의 프레임은 놀라운 공간 절약으로 유연성을 높여 준다.

지멘스 포트폴리오의 Sinamics V20은 매우 신속한 시운전, 비용 효율성, 간편한 조작 및 견고한 설계의 이점을 제공하는 기본 컨버터다. 이 표준 컨버터는 9가지 프레임 크기로 제공된다.

지멘스는 표준 용도의 Sinamics V20를 위한 Sinamics 주파수 컨버터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이제 새로운 크기의 프레임 FSAC를 포함하게 됐다. [사진=지멘스]
지멘스는 표준 용도의 Sinamics V20를 위한 Sinamics 주파수 컨버터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이제 새로운 크기의 프레임 FSAC를 포함하게 됐다. [사진=지멘스]

Sinamics V90 서보 드라이브 포트폴리오에는 혁신적인 기능이 추가됐으며 초소형 크기의 프레임 FSA는 현재 FSB 프레임을 사용하고 있는 0.1 및 0.2 kW의 Profinet 버전으로도 제공된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공간이 10mm 감소돼 V90 FSA 프레임이 18% 축소됐다. 이제 단일 케이블을 사용해 실시간으로 Profinet 인터페이스를 통해 공정 및 진단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특히 V90 서보 드라이브 시스템 내에서 Simotics S-1FL6 (SH45, SH 65 및 SH90) 모터 시리즈는 더욱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출시됐으며 이제 모터 측에서는 각이 지지만 케이블 측에서는 직선으로 연결된다. Sinamics V90 서보 드라이브 시스템은 특히 매우 동적인 용도에 적합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