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usys, 카세트와 MezIO 모듈 탑재한 팬리스 임베디드 컴퓨터 출시
  • 이주야 기자
  • 승인 2019.03.17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만 Neousys Technology가 최근 특허 출원한 카세트와 MezIO 모듈을 탑재한 팬리스 임베디드 컴퓨터를 출시했다.

고/저온 및 ESD/서지 등 열악한 환경에서도 시스템 안전하게 작동

[인더스트리뉴스 이상열 기자] 임베디드 컴퓨터는 물론 데이터 수집 및 처리 관련 핵심 시스템과 임베디드 모듈 설계, 제조기업인 대만의 네오시스테크놀로지(Neousys Technology) 최근 인텔 8세대 코어 TM 프로세서와 인텔 Q370 칩세트로 구동되는 팬리스 임베디드 컨트롤러인 Nuvo-7000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Nuvo-7000 시리즈 컨트롤러는 기존에 비해 대폭적인 성능 향상은 물론 풍부한 I/O 커넥터, 유연하고 확장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작동온도 범위가 넓은 것이 특징이다.

Neousys가 최근 특허 출원한 카세트와 MezIO 모듈을 탑재한 팬리스 임베디드 컴퓨터 [사진= Neousys Technology]
Neousys가 최근 특허 출원한 카세트와 MezIO 모듈을 탑재한 팬리스 임베디드 컴퓨터 [사진= Neousys Technology]

작동온도 범위가 넓고 내구성 및 확장성 높아

인텔 8세대 코어 프로세서의 6코어/12스레드로 구성된 Nuvo-7000 시리즈는 컴퓨터의 계산성능은 이전 세대의 플랫폼에 비해 50%가 높고 최고의 시스템 성능을 위해 USB 3.1 Gen2와 M.2 NVMe SSD, 인텔 Optane 메모리와 같은 핵심 컴퓨터 기술이 집적되어 있다. 풍부한 온보드 I/O 포트(GbE, USB, COM)의 특징으로 인해 파워 서지나 정전기 방전(ESD)와 같은 스트레스 상황에서도 내구성이 강하기 때문에 회로보호 기능이 매우 우수하다.

이외에도 카세트 모듈과 MezIO 인터페이스, 성능 초과를 대비한 슈퍼 커패시터 기반 백업 전원 솔루션 등과 같이 이 회사가 특허 취득한 기술들을 적용했고, 카세트 확장을 위해서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PCIe와 PCI 카드를, DIO나 RS-232/422/485, GbE, USB 3와 점화 전원 컨트롤 등과 같은 기능 확대를 위해서는 MezIO 모듈을 각각 선택해서 설치할 수 있다. 왜냐하면 동사가 특허를 취득한 슈퍼커패시터 기반 파워 백업 솔루션인 PB-2500J과도 호환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한편 이 회사의 데니스 첸(Dennis Chen) 제품개발 매니저는 “고/저온이나 ESD/서지 등과 같이 무결점 환경이나 열악한 환경에서도 시스템이 안전하게 작동할 수 있음은 물론 전력변동이나 예기치 못한 정전에도 작동이 가능하다”면서, “PB-2500J 조합으로 이 제품은 견고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말했다.

한편 Nuvo-7000 시리즈는 작동온도 범위가 -25~+70°C로 넓기 때문에 열에 대한 신뢰성이 높고 DC 입력전압이 8~35VDC에 달하기 때문에 전원설계가 자유롭다.

자동화는 물론 머신비전과 운송, 물류에 이상적인 솔루션본 제품은 자동화는 물론 머신비전과 운송, 물류, GPU 감시와 영상감시 및 분석에 이상적인 솔루션으로 싱글 PCIe 카드를 내장한 Nuvo-7000E, 싱글 PCI 카드를 내장한 Nuvo-7000P, 듀얼 PCIe 카드를 내장한 Nuvo-7000DE, 핫 스왑이 가능한 2.5인치 드라이브 베이를 탑재한 로 프로파일 체이스의 Nuvo-7000LP 등 4종으로 유저의 선호도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이 회사는 이번에 출시한 Nuvo-7000 시리즈를 7월부터 출하하는 한편, GPU 지원 핵심 컴퓨터인 Nuvo-7160GC와 차량내부용인 Nuvo-7100VTC 시스템은 3~4분기부터 본격 출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