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인터그레이티드, 차세대 헬스케어 웨어러블 기술
  • 월간 FA저널
  • 승인 2015.01.06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날로그 혼합 신호 반도체시장을 선도하는 맥심인터그레이티드(www.maximintegrated.com)가 세계 최대 규모 전자부품 박람회인 ‘일렉트로니카 2014(Electronica 2014)’를 통해 최적의 메디컬 및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획기적인 솔루션인 ‘웰니스 플랫폼(Wellness Platform)’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 플랫폼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이뤄져 있고 헬스케어 기술을 웨어러블 애플리케이션에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솔루션화함으로써 웨어러블 제품의 특성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생산과정 중 부담이 될 수 있는 연구개발 비용을 줄여주고 시장 수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맥심인터그레이티드는 웨어러블 기기의 편안함과 착용성, 성능을 개선해 인류의 건강한 삶에 이바지하고자 웨어러블 솔루션에 적합한 제품 개발에 전략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웰니스 플랫폼에 포함된 솔루션들은 전력과 배터리 관리, 디지털 프로세싱, 고밀도 집적 센서, 초저전력 정보통신 등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을 제공하는 동시에 탄탄한 보안 기능을 자랑한다.


웰니스 플랫폼 솔루션으로는 저전력·고정밀 아날로그 성능의 마이크로 컨트롤러인 ‘MAX32600 와스프(Wasp)’를 비롯해 초소형 에너지 및 배터리 관리 솔루션 ‘MAX14676’, 일체형 3축 자이로스코프와 3축 가속도계 관성측정 장치(IMU)를 통해 저전력과 고정밀도를 구현하는 ‘MAX21100’, 광바이오센서 솔루션 ‘MAX30100’ 등이 있다.


이들 웰니스 플랫폼들은 다양한 신체 치수 측정을 고려해 웰니스 시계, 맥박산소측정 패치, 핏-2-셔츠, NFC 체온 패치 등으로 설계돼 일렉트로니카 2014를 통해 소개됐다.


맥심인터그레이티드코리아의 김현식 사장은 “웨어러블 기술이 의료와 건강 분야에 꾸준한 발전을 가져오는 가운데, MAX32600 MCU는 크기, 무게, 성능, 필요 전력이 중시되는 배터리 기기들에 핵심 요소로 자리매김했다”면서, “이 솔루션은 낮은 전력 소모율, 빠른 처리속도, 통합 보안기능을 모두 갖춰 사용자들이 고성능의 신뢰도 높은 기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FA Journal 편집국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