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공공기관감사협회 회장에 이정희 한국전력공사 감사 연임
  • 이건오 기자
  • 승인 2019.07.05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의 투명성과 윤리성을 제고하고 대국민 공공서비스 품질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사단법인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는 7월 5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정기총회를 열어 제5대 협회 회장에 이정희 한국전력공사 상임감사위원을 선출(연임)했다고 밝혔다.

[]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 제5대 협회 회장에 연임한 한국전력공사 이정희 상임감사위원 [사진=한국전력]

공공기관감사협회는 정부의 국정 철학과 국정운영 방향을 구현·실천하기 위해 지난 2008년 설립됐으며 현재 118개 공공기관의 감사 또는 비상임감사가 회원으로 구성돼 있다.

이정희 회장은 연임소감에서 “국민의 편에서 진정으로 소통하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기 위해 먼저, 감사인 스스로가 높은 도덕성과 청렴성을 갖추도록 할 것, 두 번째로, 각 기관별로 투자활성화, 일자리 창출 등 주요 시책을 점검하고 불합리한 내부규제를 개선해 국가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노력할 것, 마지막으로 사전컨설팅 제도와 적극행정 면책제도를 실효성 있게 운용해 공공기관 직원들이 사후감사지적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소신껏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것”을 다짐했다.

끝으로 이정희 회장은 한국공공기관 감사협회는 공공기관의 투명성과 윤리성을 제고하고 대국민 공공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계획임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