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츠, 프레스 브레이크의 최강자 ‘PSENvip 2’
  • 월간 FA저널
  • 승인 2015.12.28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 수준의 안정성 확보하며 높은 생산성 실현

카메라 기반의 보호 시스템 ‘PSENvip 2’는 이동식 보호 시스템으로, 전체 벤딩 공정을 시각적으로 모니터링하는 제품이다.


각각의 벤딩라인은 표준 ‘EN12622’에 의거해 작동자 측에서 15mm 보호 필드로 사전에 보호돼야 하는데, PSENvip 2는 안전 표준 ‘EN12622’에 따라 셋업뿐 아니라, 개조 과정에서도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그 과정에서 사용자는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 필츠의 PSENvip 2
PSS 4000 FAST + PSENvip 2 = 최고의 생산성
PSENvip 2의 핵심은 안전을 기반으로 높은 생산성을 실현하도록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필츠의 Safety PLC인 ‘PNOZmulti’ 또는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자동화 시스템 ‘PSS 4000’과 연계해 사용해야 한다.

PSENvip 2는 작동 속도 및 사이클 횟수에 맞춰 최적의 조정이 가능하며, 특히 기본 버전인 ‘PNOZmulti+PSENvip 2’의 조합과 비교해 ‘PSS 4000 FAST(Productive Ver.)+PSENvip 2’의 조합은 최대 2배까지 생산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브레이크 오버런 거리, 최대 60%까지 방지
PSENvip 2와 통합된 PSS 4000에 내장된 고속 제어 장치는 빠른 셧다운 시간과 프레스 브레이크의 오버런 거리를 최소화시킨다. 기본 버전에 비교해 PSS 4000은 30%, PSS 4000 FAST는 최대 60%까지 오버런을 방지해 작업자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 PSENvip 2는 개조 과정에서도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그 과정에서 사용자는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다이내믹 뮤팅 기능으로 생산력 최대 2배 향상
PSENvip 2와 PSS 4000 고속 컨트롤 유닛과 통합하는 경우 PLC는 이 과정에서 두 가지 핵심적인 기능을 수행한다.

첫 번째는 다이내믹 뮤팅 감시 기능이다. 입출력 모듈의 로컬 ‘인텔리전스’ 기능에 의해 뮤팅 기능이 신속하게 작동할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반응 시간이 빨라진다. 특히, FAST 버전 다이내믹 뮤팅 모드에서 생산성을 최대 50%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
두 번째는 속도 프로파일도 감시 기능이다. 절환점(Switchover Point)을 올리거나 플레이트 쪽으로 내려갈 때 속도를 변경하므로, 높은 곳에 있는 툴이 저속으로 이동하는 시간을 최소한으로 줄이면서 대형 툴의 형태를 안전하게 감시할 수 있다. 그 결과, 벤딩 공정 동안 빠른 속도를 더 오랫동안 유지하면서 플레이트에 다가갈 수 있다.

▲ 기본 버전에 비교해 PSS 4000은 30%, PSS 4000 FAST는 최대 60%까
지 오버런을 방지해 작업자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진동, 빛, 고온 등에 강한 견고한 디자인
PSENvip 2는 견고하며 기기 가용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일반 레이저와 다르게 인체의 눈에 해롭지 않은 LED 조명을 사용하는데, 이 조명은 작업자 보호뿐 아니라 생산성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온다. 대표적으로 기계 진동, 최대 700도까지의 온도, 그리고 외부 빛에 간섭 받지 않는 등의 효과가 있다. 이는 Optical 센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간섭 에러와 고장을 줄여 생산성 증가 및 수명 연장에 기여한다.

▲ PSENvip 2는 PSS 4000 내 고속 분석 유닛 덕분에 내부적으로 주변 환
경에 완벽하게 통합된다.
디스플레이 이용한 간단한 운영 및 진단
PSENvip 2는 PSS 4000 내 고속 분석 유닛 덕분에 내부적으로 주변 환경에 완벽하게 통합되며, 외부적으로 프레스 브레이크 컨트롤러의 HMI를 통해 구현된다.

특히, PSENvip 2는 통합된 웹 인터페이스를 통해 한 곳에서 쉽고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다. LCD 화면에 자세한 진단 메시지가 표시되므로 프레스에 따로 손을 댈 필요 없이 완벽히 안전한 상태에서 시운전과 구성 작업을 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PSENvip 2 ‘평행 비전(Parallel Vision)’ 기술을 통해 빠르고 간단한 정밀조정과 신속한 툴 변경이 가능해 결과적으로 셋업 및 툴 변경 시간을 최소화시킨다.

필츠코리아 제공

FA Journal 편 집 국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