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카 로봇, SBS 드라마 ‘아테나’ 출연
  • 월간 FA저널
  • 승인 2010.12.20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축 다관절 소형모델 KR 16과 KR 5 sixx

산업용 로봇 제조기업, 쿠카 로봇그룹의 한국지사인 쿠카 로보틱스 코리아는 SBS 드라마 아테나팀의 쿠카 로봇 출연 제의에 따라 현재 촬영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 드라마에서 쿠카는 6축 다관절 소형모델인 KR 16과 KR 5 sixx의 두 모델이 출연해 극본상 과학수사실에서 특수 요원들을 도와 첨단 무기와 장비를 조사, 실험하는 역할을 맡게 됐다.


쿠카 로보틱스 코리아는 태원 엔터테인먼트 소품팀과 지난 6월부터 드라마에 선보일 쿠카만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논의하며 드라마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직접 제공, 촬영 전 과정에 참여하면서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이번 드라마 세트신 중 과학수사실은 제작진이 가장 공을 많이 들인 공간인 만큼, 쿠카 로봇만의 유연하고 정확한 핸들링 및 첨단 기술력을 선보여 다양한 첨단 장비, 하이테크놀로지를 다루는 이번 첩보 드라마의 감초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쿠카 로보틱스 코리아의 김하학 대표이사는 “이번 쿠카 로봇의 TV 출연을 통해 산업용 로봇의 일반 생산라인 외 분야의 적용 가능성과 산업용 로봇이 가지는 딱딱한 이미지를 벗어나 보다 친숙한 이미지로 대중에게 어필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쿠카 특유의 유연성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되는 쿠카 로봇의 활용 가치의 극대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쿠카 로봇그룹의 다양한 로봇 제품은 이미 세계적인 산업디자인 어워드 ‘레드닷어워드’에서 여러 차례 수상한 바와 같이, 산업용 로봇으로서의 성능뿐만 아니라, 그 디자인 또한 우수해 ‘007 다이 어나더데이’, ‘다빈치 코드’ 등 다양한 영화와 CF 에 등장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