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오토메이션, 시스템 라이프사이클 비용 효율의 대명사 ‘PlantPAx 5.0’ 출시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0.10.15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트롤러, 사이버 보안 아키텍처, 개선된 시스템 가용성, 워크플로우 기반 ‘눈길’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로크웰오토메이션은 제조업체들이 생산성, 수익성, 리스크 절감 효과를 모두 거둬들일 수 있는 PlantPAx 5.0 분산제어시스템(DCS)을 공개 발표했다. 

공정의 엔드 유저들은 전통적인 DCS로 인한 부담 없이 경험 개선의 혜택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요구하고 있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이 이번에 출시한 새로운 버전의 DCS는 산업 생산자들이 공장 전반에 걸쳐 확장 가능한 시스템을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순조로운 운영을 도모하면서 시스템 라이프사이클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DCS는 컨트롤러 전용 공정 기능성이 가미돼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시스템 자산 가용성을 향상시켜 규제 테두리 안에서 업계가 규제를 준수할 수 있도록 하는데 일조한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전사적으로 분석 능력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직관적 형태의 워크플로우와 업계를 선도하는 사이버 보안 표준을 통해 각 팀은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공장들이 더 빠르게 수익을 구현할 수 있는 DCS 인프라를 설계, 도입, 지원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로크웰오토메이션 글로벌 짐 윈터(Jim Winter) 공정 총괄은 “새 시스템 기능들은 설계와 시운전 비용에 대한 고객사들의 고심을 날려 버린다”며, “향상된 기능성은 공정 관리 레이어를 기업에 통합하는 전반적인 능력을 한 차원 높인다. 우리는 시스템 라이프사이클 비용을 절감하고 운영상의 리스크를 낮춤으로써 최종 사용자에게 보다 높은 가치를 제공할 혁신적인 방법을 찾고 있다”고 밝혔다. 

PlantPAx 5.0은 DCS에서 과거 및 현재 데이터를 보고 및 분석툴에 손쉽게 연결할 수 있도록 구축된 프레임워크을 탑재했다. 공장 운영 제어용 공정 전략에 부합하는 워크플로우를 활용해 증강현실(AR) 등 다양한 경험을 구현한다. [사진=로크웰오토메이션]
PlantPAx 5.0은 DCS에서 과거 및 현재 데이터를 보고 및 분석툴에 손쉽게 연결할 수 있도록 구축된 프레임워크을 탑재했다. 공장 운영 제어용 공정 전략에 부합하는 워크플로우를 활용해 증강현실(AR) 등 다양한 경험을 구현한다. [사진=로크웰오토메이션]

설치의 단순화 

이번에 발표된 5.0 버전은 기존 사용되고 있던 DCS의 기능들을 다방면으로 향상시켰다. 우선 새로운 공정 컨트롤러를 도입하고 첨단 처리능력과 용량을 가진 Logix 제품군을 확장해 PlantPAx 아키텍처의 복잡한 면모를 단순화했다. 설치공간이 줄어 전체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시스템 총소유비용(TCO)을 절감할 수 있다. 

프로젝트의 일관성

컨트롤러 펌웨어에 내장된 전용 공정을 통해 프로젝트팀은 개별 프로젝트나 여러 곳에서 이루어지는 프로젝트의 일관성을 유지하도록 제어할 수 있다. 각 팀이 자동화 인프라를 현대화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일관성은 도입된 시스템의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간소화하며 총소유비용을 절감하는데 주효하다.

워크플로우 간소화

PlantPAx 5.0은 더욱 향상된 설계 및 운영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각 개발팀은 장치, 알람, 진단 시스템 요소의 구성을 통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운영팀은 더욱 안전하고 보안이 유지된 형태로 기저 제어 로직을 더 확장성 있게 파악할 수 있으며 유지관리팀은 문제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다.

사이버보안 위한 TÜV 인증 획득

최적의 상태에서 운영을 수행하고 사이버보안 위협을 최소화하기 위해 PlantPAx 5.0 시스템 아키텍처는 전기적으로 안전한 시스템 도입과 관련된 지침을 제공하는 ISA-99/IEC 62443-3-3 국제표준에 대한 TÜV 인증을 획득했다.

분석 기능 탑재

공정 최종 사용자는 분석 능력을 공정 운영을 통한 수익 구현의 핵심 전략으로 활용한다. PlantPAx 5.0은 DCS에서 과거 및 현재 데이터를 보고 및 분석툴에 손쉽게 연결할 수 있도록 구축된 프레임워크를 탑재했다. 공장 운영 제어용 공정 전략에 부합하는 워크플로우를 활용해 증강현실(AR) 등 다양한 경험을 구현한다.

또한, 소프트 센서, 이상 감지, 모델 예측 제어 등 공정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예측 및 규범 모델을 활용하는 확장성 있는 분석 패키지를 구현할 수 있다.

로크웰오토메이션 하미트 싱 소디(Harmeet Singh Sodhi) 아태지역 산업 디렉터는 “PlantPAx 5.0은 고객의 비즈니스 및 운영 과제를 보다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생산성과 효율성의 균형을 맞추고 탁월한 단순성을 제공할 것”이라며, “공장 설치 공간을 줄이고, 일관성과 효율성을 높이며, 운영의 보안과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기능을 도입함으로써, 아태지역의 고객들에게 훨씬 더 큰 경쟁적 이점을 가져다 주하고, 수익 증대를 이룰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