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NGC 소프트웨어 리소스 제공
  • 최정훈 기자
  • 승인 2020.12.22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케어, 대화형 AI, HPC, 로보틱스, 데이터 사이언스 등 분야 AI 신속 구축 도모

[인더스트리뉴스 최정훈 기자] AI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협력해 21개의 엔비디아 NGC 소프트웨어 리소스를 AWS 마켓플레이스(AWS Marketplace)에서 제공한다고 12월 21일 밝혔다. AWS 마켓플레이스는 고객들이 AWS에서 실행되는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빠르게 찾고 구입해 사용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엔비디아가 21개의 NGC 소프트웨어 리소스를 AWS 마켓플레이스(AWS Marketplace)에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사진=엔비디아]
엔비디아가 21개의 NGC 소프트웨어 리소스를 AWS 마켓플레이스(AWS Marketplace)에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사진=엔비디아]

NGC는 소프트웨어 카탈로그로, 엔비디아 A100 텐서 코어(Tensor Core) GPU의 전례없는 성능을 제공하는 아마존 EC2 P4d 인스턴스와 같은 엔비디아 GPU 클라우드 인스턴스에서 실행되도록 최적화됐다. AWS 고객은 해당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배포해 인공지능(AI) 구축을 가속화할 수 있다. 

엔비디아는 2017년부터 자사의 NGC 카탈로그를 통해 GPU 최적화 소프트웨어를 공급해왔다. 이후, 이러한 자원에 대한 업계의 수요는 급증했다. 현재 25만명 이상의 순 방문자(unique user)가 카탈로그에서 사용가능한 백만 개 이상의 AI 컨테이너, 사전 훈련된 모델,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 헬름 차트(Helm charts) 및 기타 머신 러닝 리소스를 다운로드 받았다.

AWS, 클라우드 업체 최초로 마켓플레이스에서 NGC 카탈로그 제공

AWS는 NGC 카탈로그를 자사의 마켓플레이스에 제공하는 최초의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다. 많은 기업들이 새로운 구축 작업을 위해 클라우드를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는 가운데,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와 개발자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NGC 소프트웨어는 이를 보다 효과적으로 시작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NGC를 통해 기업은 AWS 생태계 내에서 새로운 AI 프로젝트를 쉽게 시작할 수 있다.

AWS의 AWS 마켓플레이스 담당 이사 크리스 그루스(Chris Grusz)는 “AWS와 엔비디아는 컴퓨팅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10년 이상 협력해왔으며, 엔비디아 NGC 카탈로그를 AWS 마켓플레이스에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제 엔비디아 NGC 소프트웨어를 AWS 마켓플레이스에 직접 사용할 수 있으며, 고객은 이러한 전문 소프트웨어 리소스를 AWS에서 직접 액세스하고 구축함으로써 AI 구축 파이프라인을 간소화하고 속도를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AWS 마켓플레이스에 출시된 NGC AI 컨테이너

NGC 카탈로그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와 개발자가 AI 기반 솔루션을 구축하고 배포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해 수백 개의 엔비디아 GPU 가속 머신 러닝 프레임워크와 산업별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제공한다. NGC는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다음과 같은 헬스케어, 추천 시스템, 대화형 AI, 컴퓨터 비전, 고성능컴퓨팅(HPC), 로보틱스, 데이터사이언스, 머신러닝 분야에서 엔비디아의 가장 인기있는 GPU 가속 AI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