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슬러, 산업생산분야 네트워킹에 새로운 가능성 제시
  • 월간 FA저널
  • 승인 2016.09.28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 통해 NC 결합시스템·정밀센서 등 신기술 공개
   
 
   
 
키슬러그룹은 오는 9월 6~9일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되는 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KOFAS 2016)에 자동화생산 분야에서 이미 활용되고 있는 네트워킹에 대한 새롭고 다양한 가능성을 인상 깊게 보여줄 가장 최신의 혁신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동시에 키슬러그룹에서는 네트워킹 관련 기준을 정립해 나가는 방법을 전시회 참관객들에게 제시할 예정이다.

포트폴리오에 구현된 NC 결합시스템
키슬러는 전통적인 NC 압입 공정을 비롯해 자체 구현한 NCFR 결합 모듈을 공개했다. 이 새로운 시스템은 램(ram) 회전운동을 압입과 동시에 또는 순차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하며 NCFR 압입 모듈은 사용자에게 다양한 장점을 제공한다. 우선 조작이 간단하면서도 뛰어난 유연성과 탁월한 역동성을 제공하며 매우 복잡한 결합·압입 공정에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더불어 NCFR 결합·압입 모듈에 사용된 서보 증폭기를 통해 조립체 내의 동작 및 제품 시험 절차를 높은 정밀도로 수행이 가능하다. 다른 예로 모든 NC 결합·압입 시스템은 사용자가 측정 프로그램 간 전환을 통해 측정 범위를 쉽게 변경시킬 수 있으며 하나의 동일한 기계를 이용해 매우 다양한 부품 생산이 가능하다. 또한 시스템의 표준화를 추구함으로써 새로운 모듈 사용자들은 세계 어디에서나 쉽게 예비 부품을 구입할 수 있다.

키슬러는 “결과적으로 미래의 사용자들은 다음과 같은 한 가지 장점만으로도 충분한 확신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며, “서보 결합·압입 모듈을 통해 시스템의 탁월한 효율성과 에너지 소비량을 저감함으로써 자동차산업과 자동화산업계열 부문에서 생산단가를 지속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최대 정확도를 위한 정밀 센서 ‘Type 4503B’
키슬러는 고정밀 토크 센서 기술 분야의 가장 최신의 첨단 기술을 적용한 Type 4503B 토크 센서를 공개했다. 이 센서는 새로운 센서에서 기존의 광학방식으로 측정했었던 속도와 각도 검출 기능을 자기기술(magnetic technology)로 대체하는 등 다양한 개선된 기능들이 구현돼 있다. 이러한 기능은 심하게 오염된 산업환경(예 : 유증기가 존재하는 환경)에서도 센서가 안정적으로 작동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하며 유지보수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한다.

토크 센서 내 전자공학적 구성 요소들 또한 최적화됐으며 매우 역동적인 측정 환경에서도 문제가 없도록 10kHz의 차단 주파수를 채택하고 있다. 또한 ‘Dual range’를 적용해 사용자들은 일체형 디지털 저역 필터를 이용해 Range를 개별적으로 조정할 수 있으며 2차 측정 범위는 최대 1:10 비율로 자유롭게 적용할 수 있다. 특히 폭넓은 측정 범위(0.2~5.000Nm), 일체형 속도/각도 검출(최대 8192 Pulse/Revolution) 기능과 5만RPM의 고속 기능들이 구현돼 있다.

최신형 모니터링 시스템, maXYmos TL 1.2, maXYmos BL 2.3
키슬러는 일관된 공정·통합 품질보증을 확보할 수 있는 최신형 maXYmos 모니터링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 시스템의 측정 곡선 패턴은 단일 부품 생산이나 서브부품 조립 및 완제품의 생산 단계에서 품질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이로 인해 maXYmos 사용자들은 여러 단계의 생산 공정(연속적인 단계로 구성된 경우)에 대해서도 측정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새로운 기능은 maXYmos NC 제품에 적용한 것과 동일한 방식의 시퀀스 모드로 구현한 maXYmos TL 1.2 및 BL 2.3 제품을 장착해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통합공정관리 기능을 통해 시험 공정을 고가의 외부 PLC 프로그래밍에 의존하지 않고 구현할 수 있게 됐다.

이에 직관적 사용자 인터페이스 작업을 통해 터치 디스플레이 상에서 프로그램들을 신속하게 설정하고 쉽게 수행할 수 있게 했다. 다단계 공정에 대해서도 최적의 싸이클타임을 최대 반복 정도로 구현할 수 있게 해 조립라인과 시험 라인에서 투명성 강화를 위한 기반이 되며 생산설비 전반에 걸쳐 비용절감 효과를 달성할 수 있다.

한편 키슬러 그룹은 오너가 직접 관리하는 스위스 기업으로 자동차 생산 및 산업자동화 분야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선도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혁신적인 센서 기술 또한 새로이 부상하는 많은 부분들에서 원활한 발전을 촉진할 수 있도록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자체의 광범위한 전문성 활용을 통해 품질 우선주의를 절대 신조로 경량 구조, 차량 안전, 배기가스 저감 및 인더스트리 4.0 분야에서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FA Journal 박 규 찬 기자 (fa@infothe.com)

<저작권자 : FA저널 (http://www.fajournal.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