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릭스소프트웨어, IBM 통신용 클라우드상에서 높은 5G 성능 수준 달성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1.05.05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G 통합 과금 시스템, 초당거래 20만회 처리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클라우드 바탕의 5G 수익화 솔루션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인 매트릭스소프트웨어(MATRIXX Software, 이하 ‘매트릭스’)가 IBM통신용 클라우드(IBM Cloud for Telecommunications)상에서 자사의 시스템을 시행한 성능 결과를 지난 5월 3일 발표했다.

5G가 2026년 6,670억 달러 규모의 기회를 창출하고 모든 산업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CPS들은 네트워크의 변혁을 가속화할 필요가 있다. [사진=utoimage]

통신서비스제공업체(CSP)들의 5G 서비스에 대한 투자 수익화가 시급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매트릭스소프트웨어가 자사의 5G CCS(통합 과금 시스템)를 IBM통신용 클라우드상에서 시행한 결과, 1억명의 가입자에 대해 초당거래(TPS) 20만회를 처리하는 성능의 새 이정표를 세웠다.

네트워크 게이트웨이와 라우팅을 포함한 모든 운영 구간에 걸쳐 단대단 대기시간이 평균 7.4밀리초인 이 같은 성능은 매트릭스의 시스템이 IBM 클라우드상에서 CSP들이 중요한 네트워크 작업부하를 자체 내 네트워크에서 운영하는 것과 같거나 더 나은 수준의 성능을 올릴 수 있게 한다는 것을 입증한다.

매트릭스가 효율적이고 유연성 있는 클라우드 바탕의 과금 솔루션을 위한 순조로운 확장성을 성공적으로 제공함에 따라 CSP들이 5G 작업부하를 수익화하는 새로운 방법을 실험하게 하는 길이 열렸다.

5G는 2026년 6,670억 달러 규모의 기회를 창출하고 모든 산업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CSP들은 새로운 수익원을 모색하고 시도하기 위해 새로운 서비스와 기기로 인해 늘어나는 통신량을 처리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의 변혁을 가속할 필요가 있다. 사물인터넷 기기가 2025년까지 300억여 개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통신 네트워크와 IT 인프라가 5G로 인해 10~20배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통신량을 관리하려면 역량을 수직적이고 수평적으로 확대할 필요가 있다.

매트릭스는 레드햇 오픈쉬프트(Red Hat OpenShift) 플랫폼을 바탕으로 한 IBM 통신용 클라우드를 통해 4G와 5G 통신을 혼합한 시뮬레이션을 사용해 클라우드와 자체 네트워크 환경에서 데이터를 더 유연하게 활용했다. 이 성능 수준은 매트릭스와 IBM 통신용 클라우드가 결합하면 얼마나 일관성 있는 처리량과 짧은 대기시간을 제공하는지 입증하는 것으로서 이는 통신서비스 제공업체들이 클라우드상의 과금 같이 중요한 네트워크 작업부하를 처리할 수 있게 한다.

마크 프라이스(Marc Price) 매트릭스 최고기술책임자는 “통신사업자들은 5G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함에 따라 5G가 가능하게 하는 검증된 새로운 수익 모델을 모색하고 있다”며, “우리는 IBM과 협력해 IBM통신용 클라우드상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계량적 지표를 달성함으로써 연결된 기기의 숫자와 다양성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CSP들의 5G 수익화 전략이 어떻게 이뤄지는지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클라우드 바탕의 매트릭스 5G CCS는 비즈니스 규칙 이행, 변혁 프로세싱, 데이터 관리 및 클러스터링을 혁신해 수억 명의 각기 다른 가입자와 수억 개의 기기를 망라하는 각기 다른 네트워크 환경, 복잡한 가격 책정 계획에서 일관성 있는 처리량과 짧은 대기시간을 제공한다.

매트릭스는 IBM 통신용 클라우드상에서 협력하는 IBM파트너 생태계의 일원으로서 네트워크 장비 공급업체, 독립 소프트웨어 업체(ISV),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업체, 하드웨어 파트너들이 5G와 첨단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 변혁을 가속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IBM 통신용 클라우드는 레드햇 오픈쉬프트와 IBM 클라우드 새틀라이트(IBM Cloud Satellite)를 활용해 고객들이 클라우드 상이나 자체 네트워크 내 또는 엣지 등 어디에나 IBM 클라우드 서비스 체제를 설치하고 각 산업계 규제 기준 및 보안 요건에 대응할 수 있게 하는 개방형, 혼합 클라우드 아키텍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