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포지드, Precise PLA 출시… 완벽한 제품 수명 주기를 위한 디지털 포지 기능 확장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3.17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능성 탄소섬유 및 금속부품에서 비용 효율적인 설계 검증 및 신속한 시제품 제작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통합 금속 및 탄소 섬유 적층 제조 플랫폼인 ‘디지털 포지(Digital Forge)’의 개발사, 마크포지드가 재료 포트폴리오에 Precise PLA를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Precise PLA [사진=마크포지드]

Precise PLA를 통해 고객은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다양한 제품 설계를 반복적으로 검증할 수 있다. 또 경제적인 재료에 의존하는 설계 검증부터 마크포지드의 탄소 섬유 강화 및 금속 프린팅에 의해 영향 받는 최종 사용 파트에 이르기까지 제품 설계의 모든 단계를 디지털 포지 플랫폼을 통해 처리할 수 있다.

Precise PLA는 적층제조 업계에서 가장 일반적인 시제품 제작 재료 중 하나인 PLA(Polylactic Acid)의 마크포지드 특별 버전이며, 노란색, 빨간색, 녹색, 파란색, 주황색, 검은색, 흰색 및 회색의 8가지 색상으로 제공된다. 아이거(Eige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우수한 품질과 반복성으로 Precise PLA를 프린팅 할 수 있도록 디지털 포지의 기능을 향상시켰다.

Precise PLA의 출시로 고객들은 항공우주, 자동차, 국방 및 의료와 같은 까다로운 산업에서 최종 사용파트 제작에 사용하는 동일한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신뢰성과 품질이 보장된 플랫폼을 통해 경제적인 설계를 진행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마크포지드는 플라스틱부터 연속 탄소 섬유, 금속에 이르기까지 28가지의 재료를 제공한다. 이 재료들은 높은 강성, 충격 저항성, 내열성, 우수한 표면 품질, 합리적인 가격 등 다양한 이점들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제품 개발의 초기 단계부터 생산 및 애프터 마켓 수리까지 맞춤형 파트에 대한 요구 사항을 단일 플랫폼에서 해결할 수 있다.

Precise PLA 출시 이후 사출 금형 및 기계 제작사인 제로 톨러런스 유한회사(Zero Tolerance LLC)는 모터사이클 디스플레이 어댑터에 사용되는 최종사용 파트를 디지털 포지로 제작하고 있다. 스티브 미숑(Steve Michon) CEO는 “타 3D프린터와 PLA 재료를 사용할 때는 수 차례 진행한 반복 프린팅의 결과가 요구만큼 정확하지 않았다”면서, “Precise PLA출시 이후, 마크포지드 프린터를 활용하여 전체 설계 및 제조 공정에서 훌륭한 결과를 반복적으로 얻을 수 있었다. 지금까지 사용한 플랫폼 중 가장 안정적인 적층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제로 톨러런스는 프로토타이핑 외에도 유리 섬유 강화 조립 도구를 제작하기 위해서 컬러 인서트를 Precise PLA로 프린트하고 있으며, 마크포지드의 고강도 연속 섬유 복합 재료를 함께 사용한다. 색상은 작업자가 올바른 공구를 신속하게 식별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유리 섬유는 강도와 강성을 향상시킨다.

마크포지드 CEO인 샤이테럼(Shai Terem)은 “고객들은 디지털 포지에서 제품 수명 주기의 시작부터 끝까지 균일하고 순조로운 프린팅을 할 수 있도록 저렴한 설계 검증용 재료를 제공해 달라고 요청해 왔다”며, “디지털 포지의 성장은 고객 만족과 새로운 기능 도입을 통한 접근 가능한 시장 확장 능력에 달려 있다. 새로 도입된 다양한 기능들은 고객들이 디지털 포지를 통해 해결할 수 있는 범위를 확대하게 할 것이다. 또한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은 교육 및 설계 서비스와 같은 시장에서 더 광범위하게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