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먼트14, 오메가 엔지니어링 ‘HANI 클램프-온 온도 센서’ 공급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2.03.27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면 센서처럼 장착하면서도 삽입식 센서 성능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엘리먼트14가 비삽입식(non-invasive) 온도 측정을 위한 최첨단 혁신 제품인 오메가 엔지니어링(Omega Engineering)의 ‘HANI 클램프-온 온도 센서’를 공급한다고 지난 3월 23일 밝혔다.

오메가엔지니어링의 ‘HANI 클램프-온 온도 센서’ [사진=엘리먼트14]
‘HANI 클램프-온 온도 센서’의 출력은 4-20mA이며, M12 케이블을 사용해 표준 출력 장치에 연결할 수 있다. [사진=엘리먼트14]

‘HANI 클램프-온 온도 센서’는 삽입식 센서를 설치하지 않고도 파이프 내부 유체의 온도를 측정할 수 있다. 위생 용액(sanitary fluid) 및 산업 공정의 온도 측정시 최고의 정확도를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식품 및 음료, 뷰티 제품, 화학물질 생산, 제약 등의 응용 분야에 이상적이다.

특히, 1인치부터 4인치까지 크기의 금속 파이프 위에 몇 초 내에 설치할 수 있으며, 특허 알고리즘을 온도 및 열 플럭스 센서와 통합해 측정이 빠르고 다운타임과 설치비용을 줄여준다. 측정 응답 시간이 5초(t63)와 10초(t90)인 HANI 제품은 금속 파이프에서 위생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0.5°C, 산업용 설비의 경우 ±0.5 ~ ±1.0°C의 높은 정확도를 자랑한다.

HANI 제품의 출력은 4-20mA이며, M12 케이블을 사용해 표준 출력 장치에 연결할 수 있다. Layer N과 호환되며, 오메가 엔지니어링의 스마트 산업용 모니터링 및 제어 에코시스템 내에서 원활하게 연결될 수 있다.

엘리먼트14 Mike King 센서 제품의 리더는 “HANI 제품은 몇 초 내에 표면 센서처럼 장착할 수 있으면서도 삽입식 센서의 성능을 제공하는 특별한 솔루션”이라며, “고객은 침수 깊이, 재료 호환성, 부식이나 오염 위험 등을 염려할 필요가 없으며, 중요한 공정에 사용된 유체 온도 측정시 비용 감소와 가동시간 극대화를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