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최대의 효율과 설계 유연성을 제공하는 CIPOS Tiny IPM 출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5.07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스크리트 전력 반도체, 드라이버 하나의 패키지에 통합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자사의 CIPOS Tiny IPM(Intelligent Power Module) 제품군에 CIPOS Tiny IM323-L6G 600V 15A 제품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CIPOS Tiny IM323-L6G 600V 15A [사진=인피니언]

새로운 IPM은 TRENCHSTOP IGBT RC-D2 스위치와 첨단 SOI 게이트 드라이버 기술을 기반으로 최대의 효율을 달성하고 신뢰성을 향상시키며 시스템 크기와 비용을 최소화한다. CIPOS Tiny IM323-L6G는 디스크리트 전력 반도체와 드라이버를 하나의 패키지에 통합해 디자이너가 설계 작업에 쏟아야 하는 시간과 노력을 줄여 시장 출시 기간을 크게 단축한다. 이 모듈은 주요 가전제품, 특히 가정용 에어컨 드라이브에 적합하다.

CIPOS Tiny IM323-L6G는 최대 1.2kW, 1~20kHz 동작 범위의 3상 인버터에 최적화됐다. 최신 600V TRENCHSTOP RC-D2 기술이 적용됐으며 모노리딕으로 다이오드를 통합해 IGBT 스위치는 175°C의 최대 접합부 온도가 가능하다.

또한 새로운 C5SOI 게이트 드라이버 기술을 채택해서 모터 출력에서 네거티브 전압 스파이크에 대한 견고성이 우수하고, 최소 3µs의 단락 회로 성능을 보장하며, 높은 수준의 보호 기능 및 보호 동작을 제공한다. 과전류나 저전압이 발생되면 교차 전도를 방지하고 모든 스위치를 턴오프시킨다.

IM323-L6G는 견고한 핀 호환 33mm x 19mm DIP 패키지를 적용하고 NTC를 내장함으로써 기계적 시스템 설계에 있어서 유연성을 높인다. 또한 향상된 패키지 견고성을 제공해 높은 신뢰성을 달성한다. 이 모듈은 최신 스위칭 및 게이트 드라이버 기술을 적용해서 최대의 성능을 달성할 뿐만 아니라 전공정과 후공정 모두 완벽하게 자체 생산이므로 공급을 보장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