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의 SEMPER NOR 플래시 솔루션 허브, 안전 애플리케이션의 시장 출시 기간 단축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2.04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최초의 비휘발성 메모리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SEMPER NOR 플래시 제품군을 지원하는 SEMPER 솔루션 허브를 제공한다고 2월 4일 밝혔다.

인피니언 SEMPER NOR 플래시 솔루션 허브 [사진=인피니언]

SEMPER 솔루션 허브는 SEMPER NOR 플래시를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하는 데 필요한 모든 빌딩 블록을 제공하므로, 개발자들은 안전과 보안이 중요한 자동차와 산업용 및 통신 시스템을 빠르게 설계할 수 있다.

인피니언의 SEMPER NOR 플래시는 기능 안전을 위해 설계된 업계 최초의 비휘발성 메모리이며, SEMPER Secure는 CES 2022에서 ‘사이버 보안 및 개인 프라이버시’ 부문 혁신상을 받았다. 커넥티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스마트 시스템이나 자율 시스템 개발자들이 성공적인 디자인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높은 신뢰성과 장애 발생 시 기능 안전이 매우 중요하다.

인피니언의 SEMPER 솔루션 허브

SEMPER 솔루션 허브는 설계 프로세스를 단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웹 포털에서 양산 등급 드라이버와 애플리케이션 코드 예제를 포함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인피니언과 서드파티 업체들의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시스템 보드를 비롯한 프로토타입 개발을 위한 하드웨어 키트, MCU 및 IDE (통합 개발 환경)를 제공한다. 지원되는 아키텍처는 인피니언의 PSoC 6와 AURIX TC375, 라즈베이 파이, NVIDIA Jetson Nano 등이다.

인피니언의 SEMPER NOR 플래시

인피니언의 SEMPER NOR 플래시는 차량용 품질 요건을 웃돌아서 충족하며, ISO 26262 ASIL-B를 준수하고 ASIL-D에 대한 준비를 마쳤으며 AEC-Q100 인증을 취득했다. 또한 산업용 IEC-61508 SIL 2를 충족한다. 이들 제품은 인피니언 고유의 MIRRORBIT 기술을 적용해서 셀 하나에 2비트를 저장할 수 있어, 고밀도 디바이스할 수 있다.

최대 400MB/s 대역폭을 제공하는 SEMPER NOR 플래시는 자동차 계기반과 산업용 HMI 시스템 같은 ‘인스턴트-온’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성능을 제공한다. 인피니언의 인듀어런스 플렉스 아키텍처를 적용해서 개별 파티션을 25년의 데이터 보존이나 100만 회 이상의 P/E 사이클로 구성할 수도 있다. 따라서 단일 디바이스를 코드 저장, 시스템 데이터 저장, 데이터 로깅 등의 용도로 최적화할 수 있다.

SEMPER 솔루션 허브는 소프트웨어, 키트, 툴 및 인피니언이나 서드파티 리소스에 대한 엑세스 링크를 제공하며, 바로 이용할 수 있다. SEMPER NOR 플래시 메모리는 512Mb에서부터 2Gb로 제공된다. SEMPER 솔루션 허브 홈페이지와 SEMPER NOR Flash 홈페이지에서 추가 정보를 볼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