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 안과 및 피부과용 OCT 장비 위한 나노포지셔닝 스테이지 제공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2.06.13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드라이브 컨셉 사용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OCT(광 간섭성 단층촬영기술, Optical Coherence Tomography)는 조직 투과를 최적화하기 위해 0.8μm~1.4μm 파장의 광대역 적외선을 기반으로 한 간섭계 영상기법이다. OCT는 이미 안과에서 훌륭한 표준으로 자리 잡았지만 최근에는 피부과에서도 피부암을 진단하는 등 점점 더 많이 응용되고 있다. OCT는 기존의 침습적 진단방법과 비교해 결과를 더 빨리 전달하고 환자에게 미치는 부작용과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P-725 현미경 대물렌즈 마운트용 피에조 스캐닝 스테이지. 최대 0.8 mm의 이동 거리, 나노미터 정밀도, 부드러운 모션 제공 [사진=PI]<br>
P-725 현미경 대물렌즈 마운트용 피에조 스캐닝 스테이지. 최대 0.8 mm의 이동 거리, 나노미터 정밀도, 부드러운 모션을 제공한다. [사진=PI]

조직 검사를 위한 마이컬슨간섭계 셋업

OCT 기술은 마이컬슨간섭계 셋업에서 짧은 간섭성 길이로 조직에 가장 잘 침투하는 800~1400nm 파장 영역인 광대역 IR 광을 사용한다. 신호는 생물학적 조직 내 굴절률 경계에서의 반사에 기초한 신호광 및 기준광 간섭의 결과다.

따라서 OCT 기술은 간섭계 암 중 하나에서 광학 빔의 정밀하고 역동적인 축 스캐닝에 의존한다. 이를 위해 PI는 최대 이미지 해상도를 제공하는 나노포지셔닝 스테이지를 제공한다.

PI는 다양한 드라이브 기술과 표준 제품을 기반으로 스캔 축을 장비 및 애플리케이션별 요구사항(크기, 이동 범위, 드라이브 유형)에 맞게 조정하고 해상도를 OCT 장비의 전체적인 디자인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정교한 컨트롤러 기술과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쉽게 스테이지에 액세스할 수 있다.

‣ 일반적인 사양

‧ 축 스캔에 가장 적합한 사양은 일반적으로 0.4mm~3mm 범위에 있는 관통거리(z)다.

‧ 축 분해능 : 0.5~15μm (간섭성 길이의 절반)

‧ 측면 분해능 : 1.3~3μm(광초점 직경)

‧ 스캔 속도 : 85~1500kHz(기술에 따라 다름)

‧ 이미지 2D/3D 프레임 속도 : 10~30fps

스캐닝을 위한 정밀 모션 시스템

최신 OCT 시스템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여러 드라이브 컨셉을 사용할 수 있다.

① 피에조 플렉셔 가이드 나노포지셔닝 스캐너

여러 피에조 구동 모션 원리가 가능하다. 플렉셔 가이드 피에조 리니어 나노포지셔닝 스테이지는 가능한 최고의 해상도 및 정밀도를 제공한다. 또한 마찰과 마모가 없으며, 위치를 유지하기 위해 사실상 전원이 필요하지 않다.

V-308 보이스코일 스캐너. 8m/s²의 가속도, 이동 범위 7mm(사용자가 조정할 수 있는 하드 스톱으로 조정 가능 [사진=PI]<br>
V-308 보이스코일 스캐너. 8m/s²의 가속도, 이동 범위 7mm. 사용자가 조정할 수 있는 하드 스톱으로 조정이 가능하다. [사진=PI]

② 보이스코일 리니어모터 스캐닝 스테이지

보이스코일 모터는 확성기로 잘 알려진 전자기 원리를 기반으로 하며 0.5mm~25mm(1인치)의 모션 범위에 가장 적합하다. 보이스코일 모터는 마찰과 마모가 없으며, 매우 역동적이고 정확한 모션을 제공한다. 스캐닝 및 포지셔닝 스테이지는 정밀한 가이드를 제공하기 위해 크로스 롤러 레일과 결합되는 경우가 많다. 스캐닝 스테이지와 통합된 리니어 인코더는 정확한 위치와 속도 제어를 위해 폐루프 모션컨트롤러에 피드백을 제공한다.

③ 커스텀 스테이지

위에 표시된 표준 제품 기술을 기반으로 규격, 정확도, 이동 범위, 예산에 따라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