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폭염 대비 지역사회 독거노인 100가구에 친환경 여름이불 전달
  • 정한교 기자
  • 승인 2022.07.26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철 맞아 지역 내 사회공헌활동 꾸준히 전개

[인더스트리뉴스 정한교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김영문)은 26일 오후 2시 울산 울주군 행복한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센터장 김정미)에서 울산지역 독거노인 100가구에 친환경 여름이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26일 울산 울주군 행복한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에서 열린 'Cool Cool 여름밤을 위한 여름이불 전달식'에서 동서발전 김영문 사장(왼쪽에서 세번째)이 김정미 센터장(왼쪽에서 두번째)와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동서발전]

‘Cool Cool 여름밤을 위한 여름이불 전달식’은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됨에 따라 울산지역 내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서발전은 지역마을협동조합과 협업해 반구대암각화가 그려진 시원한 여름나기 에너지이불을 제작해 지역사회 독거노인 100가구에 전달했다. ‘여름나기 에너지이불’은 환경친화적인 냉감·린넨소재를 활용해 냉방비용을 절감하고, 탄소배출량을 저감하는 효과가 있다.

동서발전 김영문 사장은 “이번 여름은 여느 때보다 폭염일수가 늘어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온열질환과 더위로 인한 피해가 우려된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손길로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지난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상이군경 복지시설에 노후화된 냉난방기 2대를 교체를 지원했으며, 아프간 특별기여자 29가구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돕기 위해 냉방용품을 지원하는 등 여름철 지역사회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