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에너지기술평가원, 그린수소 산업생태계 조성 위해 맞손
  • 권선형 기자
  • 승인 2022.12.12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 수소경제 선도 ·전주기 수소 산업 육성 위한 협력체계 구축

[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전북도는 12월 12일 도청 4층 회의실에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그린수소 전주기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그린수소 산업 육성・발전을 위한 포괄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그린수소 산업생태계 조성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등을 주 내용으로 담고 있다.

전북도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 그린수소 전주기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호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utoimage]
전북도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 그린수소 전주기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utoimage]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은 에너지 기술혁신과 산업 육성을 통한 미래가치 창출을 위해 탄소중립 실현을 선도하는 에너지 R&D 전문기관으로, 에너지신산업 혁신생태계 조성 및 에너지 혁신벤처 성장을 촉진시키는 기술사업화 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국가 수소경제 기반 구축을 위한 전략 수립 및 사업발굴 지원 △지역의 수소 산업 기본계획 수립과 이행에 필요한 협력체계 구축 △청정·친환경 에너지 자원을 활용한 수소 신산업 육성 △수소 생산·유통·활용 등 전주기 연관 기업의 성장지원 △그린수소 전주기(생산, 저장・운송, 활용) 산업 분야의 R&D 수요 발굴 및 산업 육성을 위한 환경 조성 △그린수소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기업 수요 맞춤형 인력양성 및 기업지원 프로그램 발굴 등에 협력한다.

전북도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현재 진행 중인 그린수소 생산클러스터의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를 위한 공동 대응과 그린수소 소재・부품・장비의 국산화에 대한 기술개발 협력, 일자리 창출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아가 정부의 청정수소 생태계 확장 정책에 맞춰 그린 수소경제 선도를 위한 산업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북도 김관영 도지사는 “그린수소 산업 육성・발전을 위한 상호협력을 시작으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과 함께 전북도가 청정수소경제를 선도하고 그린수소 산업의 글로벌 메카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