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네오텍, 국내 최초 ‘아마존 커넥트 SDP 자격’ 취득
  • 조창현 기자
  • 승인 2023.01.13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격 취득 통해 아마존 커넥트 전문 컨설팅 및 서비스 제공 가능 역량 인정받아

[인더스트리뉴스 조창현 기자] GS네오텍이 국내 최초로 아마존 커넥트 ‘SDP자격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SDP는 Service Delivery Program의 약자로 아마존커넥트 ‘서비스 제공 프로그램’이며, 옴니채널 전략을 통해 더 나은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GS네오텍이 국내 최초로 ‘아마존 커넥트 SDP’ 자격을 취득했다. [자료=GS네오텍]

아마존커넥트는 AWS 클라우드를 바탕으로 작동해 배포나 관리 기반시설이 필요하지 않고, 헤드셋과 인터넷 연결만 갖추면 상담원이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콘택트센터 솔루션’이다. 또,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ML)기능을 통해 상담원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개인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과 더불어 ‘사용량만큼’만 비용을 지불하는 등 다양한 특징이 존재한다.

SDP자격은 △전문조직 보유여부 △전문성 △실적 기준 같이 다양한 지표에 대해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업’임을 인증할시 취득할 수 있다. GS네오텍은 이번 SDP취득으로 AWS 아마존커넥트 솔루션을 전문적으로 ‘컨설팅’하고,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받게 됐다.

GS네오텍 이상오 CTO는 “GS네오텍은 AWS 프리미어 파트너사로서 국내 최초로 SDP자격요건을 모두 충족했으며, 아마존커넥트 서비스 제공 프로그램 인증을 취득하게 됐다”라며, “인증 취득은 GS네오텍이 20년간 쌓아온 콘택트센터 분야 전문성을 인증 받은 것이기에 매우 자랑스럽고, 향후 아마존커넥트 SDP를 통해 국내 서비스 지원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현재 GS네오텍은 국내 유수 금융, 이커머스 등 다양한 산업군 내 고객 레퍼런스를 보유한 GS네오텍은 글로벌 콘택트센터 기업 ‘Genesys’와 ‘Zendesk’의 최고 등급 파트너로 레거시 시스템과의 연동, 도입 등 ‘고객 맞춤형 통합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AWS SDP는 ‘특정 AWS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에 있어 깊은 기술지식과 경험, 성공사례를 보유한 AWS파트너를 ‘검증’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됐다. AWS서비스 제공 파트너는 고객이 ‘AWS Lambda’를 통해 서버리스 코드를 실행하도록 지원하는 것부터 ‘Amazon EC2 Windows’에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고성능 관리형 윈도우 기반 솔루션’을 배포하는 것까지 지원하게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