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 참여사업장 공모
  • 권선형 기자
  • 승인 2023.03.03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사업장 효율개선 목표 이행지원 및 우수사업장 대상 인센티브 제공

[인더스트리뉴스 권선형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3월 6일부터 산업·발전부문 에너지다소비사업장을 대상으로 ‘2023년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 참여사업장 공모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공단은 올해에도 사업장별 의견수렴 및 제도개선을 통해 이행지원을 강화하고 우수사업장에 대한 인증서 수여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에너지공단]
공단은 올해에도 사업장별 의견수렴 및 제도개선을 통해 이행지원을 강화하고 우수사업장에 대한 인증서 수여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에너지공단]

에너지다소비사업장은 연료, 열, 전력의 연간 사용량의 합계가 2,000toe 이상인 사업장이다.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는 산업체 에너지원단위 개선 및 효율혁신 역량 강화를 위해 사업장이 자발적으로 제시한 효율개선 목표 이행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공단은 참여사업장의 목표 달성을 위한 사업장별 정보제공 및 현장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공단은 지난해 총 91개 사업장 대상 원단위 분석리포트 및 업종별 동향정보 제공과 세미나 개최, 현장 컨설팅 등 다방면의 이행지원을 실시한 바 있다.

공단은 올해에도 사업장별 의견수렴 및 제도개선을 통해 이행지원을 강화하고 우수사업장에 대한 인증서 수여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사업장은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 참여를 통해 효율개선으로 인한 에너지 위기 극복과 더불어 탄소중립 달성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장은 참여신청서 및 이행개요서를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