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다인달사, 고성능 5GigE 멀티 스펙트럼 라인 스캔 카메라 출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3.05.14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전 기능 확장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텔레다인달사(TeledyneDALSA)는 자사의 Linea2 4k 멀티 스펙트럼 5GigE 라인 스캔 카메라의 양산을 발표했다. 카메라는 Linea GigE 카메라 대역폭의 다섯 배에 달하는 5GigE 인터페이스를 탑재해 비전 시스템을 성능과 가치를 갖춘 다음 단계로 끌어 올린다.

텔레다인달사의 Linea2 4k Multispectral 5GigE 카메라 [사진=텔레다인달사]

Linea2 4k 멀티 스펙트럼 5GigE는 고해상도 RGB와 근적외선(NIR) 멀티 스펙트럼 이미지를 동시에 캡처해 가시광선만으로는 감지할 수 없는 보이지 않는 특징까지 모두 드러내 보여준다.

이는 자동 광학 검사, 인쇄 검사, 광학 선별 시스템, 재료 등급 지정 및 검사, 웹 검사 및 기타 많은 머신 비전 응용 분야에서와 같이 육안으로 보기 어려운 결함, 오염 물질 및 보안 기능을 식별하는 데 이상적이다.

소형 폼 팩터에 구성돼 있는 이 카메라는 4096x4 픽셀 해상도와 7x7μm 픽셀 크기의 텔레다인 고성능 쿼드선형 CMOS 센서로 구동된다. RGB 및 NIR 채널을 위한 4개의 라인 센서가 있으며 최소한의 크로스 토크를 위해 스펙트럼 독립적인 컬러와 NIR 출력을 가진다.

프리즘 기반 카메라와 달리 Linea2 카메라는 고가의 광학 렌즈가 없어도 되므로 비전 시스템 전체 비용을 크게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한편 텔레다인 달사는 텔레다인의 비전 솔루션 그룹에 속해 있으며 머신비전용 디지털이미징 구성요소의 설계, 제조 및 배포 분야의 선두업체다.

텔레다인 달사 이미지 센서, 카메라, 스마트 카메라, 프레임 그래버, 소프트웨어 및 비전 솔루션은 전 세계 및 여러 산업에 걸쳐 수천 개의 검사 시스템의 핵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