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소 경제에 있어 전력절감
  • 월간 FA저널
  • 승인 2011.02.22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드밴텍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 매니저 Jackie Chuang

지속적으로 저탄소 경제에 대한 이슈가 점점 강조되고 있다. 우리는 차세대 산업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는 대안적 솔루션을 찾아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해 있다. 최근의 기후 및 기상 변화는 우리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강수량 기록은 최근 최고치에 달하고 있고, 에너지 수요 또한 증가하고 있다. 이런 요인들로 인해, 에너지 절약과 환경을 보존함과 동시에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을 유지해야 한다는 필요가 커지고, 이로 인해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이 진행되고 있다. 어드밴텍은 실시간 통제 및 자동화, 유통 및 의료 서비스와 같은 분야에서 시스템 전력을 최적화하고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선진 하드웨어 디자인과 부가가치가 높은 소프트웨어를 통해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저탄소 이용 경제에 기여하고 있다.


ATM 애플리케이션

AIMB 산업용 마더보드 시리즈는 자동화 기계에 있어 복합 주변 장치(Multiple Peripheral Devices) 간의 상호 연결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있다. 현재, ATM 애플리케이션은 키오스크용 MicroATX를 활용하고 있으며, 어드밴텍은 아이 매니저(iManager : Intelligent Manager)라 불리는 실시간 모니터링 장치를 개발해 시스템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시스템 상태를 파악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예를 들어, 아이 매니저는 고객들의 ATM 사용이 증가하게 되면, 이에 대응해 시스템의 처리 속도를 높일 수 있다. 고온의 환경에서 아이 매니저는 자동으로 팬의 속도를 조절해서 낮은 온도를 유지함으로써 시스템을 안정시킬 수 있다. 사용자가 적은 이른 시간이나 원거리 지역의 경우, 프로세서들을 수면 모드로 전환시키고 팬 속도를 늦추며, LCD 밝기를 주변 상태에 맞게 자동 조절해서 전력 소비를 절감할 수 있게 한다. 어드밴텍은 또한 eSOS라 불리는 비상 OS 기능을 개발해서, 운용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는 비상상황에서도 기능을 계속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는 관리자가 시스템을 고치기 위해 멀리서 출동할 필요가 없게 해줌으로써, 연료를 절약하고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판매/서비스(POS) 애플리케이션

어드밴텍의 미니-ITX 마더보드를 사용한 POS 시스템을 유통업체나 식당의 판매/서비스의 중심에 설치함으로써 서류가 필요 없는 환경을 만들고, 효율성과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체인점 내에서 이 장비는 효율성과 정확성은 물론, 매출과 수익에 있어 없어서는 안될 핵심적인 장비로 자리매김해오고 있다. 일단 시스템이 가동되면, 사업장 전체는 1년 365일 내내 이 시스템에 의존하게 되므로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의 장비 구매가 사업에 핵심적인 부분이라 할 수 있다(고장이나 시스템 충돌은 허용되지 않는다). 이것이 어드밴텍이 실시간 모니터링과 진단 기능을 제공하는 맞춤형 진단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이유다. 이 소프트웨어는 팬과 전압, 기온 등을 모니터링 해서 비정상적인 전력 변동이나 정전, 팬 고장, 공기 배출구의 막힘이나 장비 고장 등으로부터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예방하는 기능을 하고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알람 조건과 경보를 설정할 수 있어, 필요한 경우 시스템 가동을 멈추게 하기도 한다. 판매/서비스 통합장치(POS Integrator)는 어드밴텍의 SUSI API를 애플리케이션에 추가함으로써 하드웨어와 다른 많은 기능들의 가동 환경을 설정할 수도 있다. 판매/서비스 시스템을 처음부터 끝까지 완벽하게 통제함으로써 효율성과 신뢰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이는 더 나은 서비스 제공으로 이어져, 더 큰 고객 만족을 가져올 수도 있다. 어드밴텍의 SUSI, POS 시스템 통합자의 도움으로 디자인 설계에 드는 노력을 줄일 수 있고, 더 큰 가치를 산출할 수 있으며, 제품을 시장에 더 빨리 공급할 수 있게 한다.


디지털 신호체계 애플리케이션

디지털 신호체계는 크게 내부 애플리케이션과 외부 애플리케이션으로 나눠볼 수 있다(건물 내부와 공공장소의 외부). 외부 디지털 신호체계에서는 거대한 LED 디스플레이가 엄청난 전력을 소비할뿐더러 광범위한 기온 변화, 비나 악천후 상태 등에 노출되게 된다. 이런 상황에서는 안정성이 가장 중요한 문제이므로, 어드밴텍은 API 묶음인 SUSI를 제공해 이를 통해 고객들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할 수 있게 해주고 있다. 예를 들어, 디지털 신호체계 시스템은 변화하는 기상상태나 조명 상태에 따라 디스플레이의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함으로써 최적의 화면 상태를 제공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스마트 팬 기능은 주변 기온 조건에 따라 팬 속도를 조절해서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가동될 수 있게 해준다. SUSI에는 여러 GPIO(일반용 I/O) API가 함께 있어 모터나 전원 공급 장치, 온/오프 표시기 설정제어기 등과 같은 여러 장치들의 동작을 통제할 수 있다. 악천후 상황에서는(폭우나 천둥/번개 등), 시스템이 주변 상황을 감지해서 디스플레이를 멈추게 함으로써 전기 충격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도 한다. 내부 디지털 신호체계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건물 자동화 통제기능의 통합을 통해 터치스크린 패널이 조명, 냉방이나 온도 및 디지털 신호체계의 광고도 통제한다. 물론, 자동 밝기 조절 기능과 전력 절감 기능을 가진 터치스크린 패널은 ATM, 키오스크 및 기타 공용 정보 디스플레이들에 있어서도 핵심적인 장치라 할 것이다.


기계 장비 애플리케이션

어드밴텍은 고객들이 정확성과 높은 효율성을 가지고 하드웨어를 통제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게 돕고자, 통합 기능을 지닌 통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기계 장비 애플리케이션에 제공하고 있다. 제조 분야에 있어 시스템 정지 시간은 커다란 비용 부담을 안기는 일이라 할 수 있으며, 기계를 재설정하고 이를 재보정하는 일은 시간이 많이 걸리는 일이기도 하다. 따라서 어드밴텍의 아이 매니저는 서로 다른 조건 및 서로 다른 계층(애플리케이션, 운용 시스템, 하드웨어 레벨)에서도 시스템을 재설정 할 수 있는 최신 왓치독 타이머(WDT : Watchdog Timer)를 사용하고 있다. 이는 문제를 찾아내서 이를 유지관리하는 것을 더 정확하게 해줌으로써 불필요한 노력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 하나의 애플리케이션만 문제가 있는 상황인데 왜 시스템 전체의 가동을 멈춰야 한단 말인가? 또한 아이 매니저 기능은 하드웨어 칩상에서 수행되기 때문에(전통적인 WDT 방식과는 대조적으로), 좀 더 안전하고, 더 빠르며, 더 신뢰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SUSI의 API는 수백개의 서로 다른 기계들의 상태를 동시에 모니터링 할 수 있게 도와주며, 이는 운전자의 시간을 절약해주는 역할을 한다. SUSI는 전력 절감을 위한 절약모드로, 혹은 동면 모드, 혹은 원거리 명령에 의해 Wake On 모드, 혹은 기계 장비가 고장났을 때 시스템을 작동상태로 되돌릴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다.


의학 전산 업무

의료 장비 분야에서, 배터리 성능과 휴대성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휴대용 시스템의 주요 요구 사항 중의 하나가 충전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은 채 배터리 수명을 늘리고, 지속적인 전력 공급 성능 및 AC에서 DC로의 전환 효율성을 높일 것인가 하는 문제들이다. 이러한 문제들을 다루기 위해, 어드밴텍은 스마트 배터리라 불리는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어드밴텍의 아이 매니저 관리 도구를 이용하면, 애플리케이션은 배터리 상태 감지 기능을 쉽게 통합해서 다양한 충전 모드를 통제할 수 있다. 따라서 배터리 수명을 최적화하고, 충전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미리 사용자에게 이를 경보해준다. 이는 사용자가 장비가 고장이나 작동을 멈추는 일이 발생하는 비상상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고부가 가치 서비스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에 있어 디자인 설계의 컨설팅을 통해, 어드밴텍은 전력을 절감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저탄소 경제에 기여하는 것으로서, 고객이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개발하고, 차별화를 꾀하며, 경쟁에서 앞서 나가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