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무벡스, 글로벌기업 싸토리우스 송도캠퍼스 자동창고 시스템 구축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3.05.18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털 스마트 물류솔루션 보유, ‘제약·바이오 산업’에 두각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현대무벡스가 글로벌 생명과학 선도 기업 싸토리우스의 송도캠퍼스 자동창고 시스템을 수주, 제약‧바이오 산업 내 스마트 물류솔루션 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싸토리우스가 건립을 진행하고 있는 송도캠퍼스 투시도 [사진=싸토리우스]

1870년 독일에서 설립된 싸토리우스는 제약‧바이오 산업 원부자재·장비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이다. 한국 사업 확장을 위해 연구 및 교육시설과 제약·바이오 소재·부품·장비 생산시설인 송도캠퍼스를 1월 착공했다.

현대무벡스는 최근 싸토리우스코리아오퍼레이션스(싸토리우스 한국법인)와 송도캠퍼스 자동창고 시스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스태커크레인·미니로드·RTV 등 자동창고 시스템(AS/RS)과 함께 첨단 분배시스템(DAS), 제어시스템(WCS) 등을 2025년까지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자동창고는 생산라인별로 필요한 자재‧부품을 하나로 묶어 주는 피킹 시스템을 적용해 생산효율을 높이고, 최상위 재해‧소방 국제기준 NFPA와 FMDS를 준수한 설계로 안전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무벡스는 이번 수주 과정에서 강도 높은 기술 검증과 현장 실사를 통해 자동창고 구축 역량을 인정받았다. 싸토리우스가 폭 넓은 글로벌 사업 거점을 두고 있는 만큼, 향후 이를 기반으로 한 양사의 협력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무벡스가 구축할 싸토리우스 송도캠퍼스 자동창고시스템 계획도 [사진=현대무벡스]

현대무벡스는 제약·바이오 스마트 물류솔루션 사업의 강자로 주목받고 있다. 많은 수행 경험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롭게 부상하는 기업들로 사업을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

2019년 이후 제약·바이오 자동창고만 20개 넘게 구축했고, 증설‧보수 등 부대사업까지 포함하면 150여건이 넘는다. 중소제약에서 초대형 바이오까지 다양한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송도바이오클러스터 내 국내 대형 바이오기업의 자동창고 프로젝트도 수행한 바 있다.

현대무벡스는 컨설팅, 설계, 시공, 유지·보수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토털 스마트 물류솔루션을 보유하고 있고, 여기에 항온·항습, 클린 등 높은 수준의 창고환경 조성 기술까지 더해 제약·바이오 산업에서 특히 강점을 보이고 있다.

현대무벡스는 “글로벌 제약·바이오 선도 기업의 핵심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해외 확장 계기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며, “글로벌 시장 개척과 사업영역 확장에 주력하면서 최근 대규모 수주로 2차전지 공정물류 사업에 처음 진출하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