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수도권 지역기업 대상 초기투자 활성화를 위한 ‘지역엔젤투자 재간접펀드’ 조성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3.06.19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태펀드, 지자체 등 약 225억원 출자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비수도권 지역기업에 대한 초기투자 활성화를 위한 ‘지역엔젤투자 재간접펀드’를 조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중기부가 비수도권 지역기업을 위한 지역엔젤투자 재간접 펀드를 조성한다. [사진=gettyimage[

‘지역엔젤투자 재간접펀드’는 비수도권 지역기업에 투자하기 위한 목적으로 결성된 개인투자조합(자(子)조합)에 출자하는 모펀드로, 자(子)조합별 약정총액 기준 최대 80%까지 출자한다.

출자를 받은 자(子)조합은 비수도권 지역기업에 조합 약정총액의 60% 이상을 의무적으로 투자해야 하므로, 지역엔젤투자 재간접펀드는 지역 유망기업을 발굴‧육성할 수 있는 마중물이라고 할 수 있다.

개인투자조합을 결성해 지역엔젤투자 재간접펀드의 출자를 받을 수 있는 투자자는 전문개인투자자 또는 창업기획자, 신기술창업전문회사, 창조경제혁신센터, 산학연협력기술지주회사 중 하나에 해당돼야 한다.

중소벤처기업부 이은청 벤처정책관은 “지역엔젤투자 재간접펀드가 비수도권 지역기업에 대한 투자를 촉진하고, 나아가 지역 창업‧벤처 생태계를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고에 대한 제안서 접수는 6월 20일 7월 11일 14시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