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제니시스, 사무자동화 솔루션 ‘AUTOBE RPA’ 커뮤니티 출시
  • 최종윤 기자
  • 승인 2023.10.19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무 환경에 전 영역에서 사용 가능

[인더스트리뉴스 최종윤 기자] 링크제니시스(대표 정성우)가 사무자동화 솔루션 ‘AUTOBE RPA’를 기존 B2B 영역에서 B2C 영역으로 확장하고자 사용자 커뮤니티를 개설했다.

링크제니시스가 사무자동화 솔루션 ‘AUTOBE RPA’를 기존 B2B 영역에서 B2C 영역으로 확장한다. [사진=링크제니시스]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로보틱 처리 자동화)란 사람이 컴퓨터로 작업하는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동으로 구현하는 기술을 말하며, 효율적인 인력 배치와 휴먼에러 감소 등의 장점이 있다.

국내 RPA 도입은 금융권을 시작으로 사무 환경에 전영역에서 사용이 가능해 다양한 업무 환경에서 채택 및 확대돼 사용되고 있다.

AUTOBE RPA는 실제 사용자 화면을 녹화해 자동으로 스크립트를 작성해 비개발자도 쉬운 사용이 가능한 로우코드(Low Code) 지향 솔루션이다. 또한 실행을 위한 ‘봇’과 개발 도구인 ‘스튜디오’가 합쳐진 올인원(All-In-One) 형태의 솔루션과 직관적인 과금 방식으로 RPA 도입을 망설이는 중소기업에서도 낮은 장벽으로 사용할 수 있다.

AUTOBE RPA는 네이버 카페를 통해 RPA 커뮤니티를 출시했는데 RPA 실제 도입 사례, 라이브러리 제공, 활용 가이드, 스크립트 작성 등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비개발자도 쉬운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카페에서 무료 버전을 제공하며 업무 환경에 시범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링크제니시스는 2003년 12월에 설립된 소프트웨어 전문 개발 회사로 주력 제품으로는 장비 통신 표준(Semiconductor Equipment Communication Standard, SECS) 솔루션 및 자동화 솔루션, 인공지능 비전 검사 솔루션이 있다.

링크제니시스 관계자는 “기존의 복잡하고 다양한 테스트 환경에서 제품을 자동 검증하는 ‘AUTOBE MAT’ 검증 자동화 솔루션에서 확대해 업무 자동화 솔루션 ‘AUTOBE RPA’를 통해 자동화 영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