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우석·황만기 한의학박사, 소아청소년 키성장·성조숙증 클리닉 전자책 발간
  • 이건오 기자
  • 승인 2024.01.2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선정한 유일한 한의약 도서

[인더스트리뉴스 이건오 기자] 최근 외모 경쟁력이 매우 중요해지는 사회적 분위기와 맞물리면서, 어린이들의 올바른 ‘키성장’과 ‘성조숙증(특히 여자 어린이들의 성조숙증)’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어린이(소아청소년) 성장부진과 성조숙증 클리닉'을 임상 현장에서 20년 이상 운영하면서 꾸준히 해당 분야를 깊이 있게 연구하고 진료해 왔던 황우석·황만기 한의학박사가, 이번에 <소아청소년 키성장·성조숙증 클리닉-현대과학적 논문 근거를 갖춘 한의약 클리닉> 전자책(e-book)을 출간(도토리 출판사)했다.

‘성장’과 ‘성조숙증’에 대한 임상 경험과 전문가적 식견이 높은 두 한의사는 이 책에서 진료실에서 만난 부모님들의 현실적인 고민을 풀어주듯, 자녀의 키 성장과 성조숙증에 대한 핵심 메커니즘을 합리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차근차근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크게 총 다섯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1장 우리의 키는 이렇게 큰다 △2장 성장의 브레이크, 성장부진 △3장 성장의 엑셀레이터, 성조숙증 △4장 우리 아이 건강하고 키 크게 키우는 법 △5장 알레르기란 면역계의 카오스다 등을 대주제로 다룬다.

저자들은 서문을 통해 “이 책은 자녀 건강의 기본인 면역을 제대로 챙기는 것과 동시에 효과적이고도 안전하고 부작용 없이 키를 제대로 잘 키우는 한의학적 방법들을 수많은 학술적인 논문 근거를 통해 제시하고 있다”며, “소아청소년 시기의 원만한 키성장을 통해 강력한 외모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매우 의미 있다고 여겨지는 시대, 조금이라도 평균 이상의 키를 가지고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마음껏 할 수 있기를 바라는 부모와 자녀를 위해 이 책을 썼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