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은 전력 소비와 개선된 컴퓨팅 성능으로 안정성 ‘UP’
  • 박규찬 기자
  • 승인 2017.10.12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디링크, 고성능 싱글 보드 컴퓨터 출시

[Industry News  박규찬 기자] 다양한 산업에서 데이터 의사 결정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첨단 컴퓨팅 솔루션 글로벌 공급업체인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는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및 최대 16GB DDR4-ECC 솔더링 메모리를 지원하는 새로운 PCI/104-Express, SBC(Single Board Computer)인 CMx-SLx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CMx-SLx는 뛰어난 컴퓨팅 및 그래픽, 고속 I/O 및 향상된 메모리 대역폭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을 만족하도록 설계됐다. [사진=에이디링크]

CMx-SLx는 낮은 전력 소비와 개선된 컴퓨팅 성능으로 크리티컬한 미션 수행을 가능하게 하고, 견고한 디자인으로 극한 환경에서의 작동을 보장하는 고내구성의 PC/104 폼팩터로 견고한 설계와 저전력 소비를 바탕으로 극도의 견고한 안정성을 요구하는 산업 자동화, 운송, 에너지 및 방산 애플리케이션에서의 제품 라이프사이클을 연장해준다.

에이디링크의 임베디드 플랫폼 및 모듈 사업부 비요른 라이스(Bjoern Reiss) 제품 매니저는 “CMx-SLx는 뛰어난 컴퓨팅 및 그래픽, 고속 I/O 및 향상된 메모리 대역폭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을 만족하도록 설계됐다”며, “이전의 단일 보드 컴퓨터와 달리 제품은 고성능 CPU 및 I/O 성능과 온보드 DDR4 ECC 메모리를 지원해 많은 고성능 응용 프로그램을 위한 완벽한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마이크로 HDMI 포트 1개, MiniDP 포트 1개, 18/24 비트 단일 채널 LVDS 포트 1 개를 지원하는 3개의 디지털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 채널을 제공하며, 4개의 PCIe x1 포트와 1개의 PCIe x16 (PEG) 포트로 구성 가능한 확장 기능을 제공한다. 그밖에 기가비트 이더넷 LAN 포트 2개, SATA 3.0 포트 2개, 온보드 SATA SSD 1개, USB 3.1 포트 1개, 최대 6개의 USB 2.0 포트, 2개의 RS-232 COM 포트, 8개의 GPIO 및 DisplayPort와 HDMI를 통해 통합된 인텔 HD 오디오 지원이 가능하다.

아울러 MIL-STD-202F의 규격에 적합한50G 충격 및 12G 진동에 견디도록 설계됐으며 -40~+85°C의 확장된 작동 온도를 지원해 열악한 환경에서도 정상 작동이 가능하다. 또한, 하드웨어 모니터링 및 제어를 손쉽게 통합할 수 있는 SEMA(Smart Embedded Management Agent) 플랫폼 기능이 내장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